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V리그 30일 예상] IBK기업은행 GS칼텍스,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전통 강호의 위기'

2015.11.30 11:10박재수 기자

흥국생명-GS칼텍스(KOVO)



◆IBK기업은행 GS칼텍스

'디펜딩 챔피언' IBK가 2연패를 당했다. 5승5패로 3위. 수비가 불안하면서 김사니 세터의 장점이 드러나지 못하고 있다. 다만 뭔가 계기가 만들어지면 김희진-박정아-맥마혼으로 이뤄진 공격라인이 동시에 폭발한다는 기대는 가질 수 있다. GS칼텍스는 4승6패로 5위. 지난 흥국생명전에선 1,2세트를 내주고 나머지 3세트를 모두 따내는 저력을 발휘했다. 단 흥국생명전에서 빛을 발했던 상대 거포의 집중 견제는 공격옵션이 많은 IBK전에서 주효할 지 확신하기 어렵다. 두 팀은 올시즌 맞대결서 1승1패를 기록 중이다.

-비트스포츠 예상 : IBK 3-1 GS칼텍스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현대캐피탈은 2라운드 6경기서 3승3패를 기록했다. OK저축은행을 꺾기도 했지만 최근 연패를 당했다. 경기가 풀릴 때는 문성민, 오레올 등 고른 득점이 강점이지만 반대의 경우 서브리시브가 불안하며 스스로 무너지는 패턴이다. 우리카드는 군다스의 폭발적인 활약을 앞세워 KB손보를 꺾고 4승째를 챙겼다. 이미 지난시즌의 3승을 넘어선 상태. 주축 선수들 기본기가 탄탄한데 다만 최홍석이 다소간 기복있는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두 팀은 앞선 2차례 맞대결서 모두 풀세트 접전을 펼친 끝에 1승씩 나눠가졌다.

-비트스포츠 예상 : 현대캐피탈 3-2 우리카드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