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61회차 K리그1 분석

2024.05.18 12:52조미주 기자

No 158. 대전 하나시티즌 vs 인천 유나이티드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1-1

포벳     1-1

풋볼베팅팁스      1-3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1-1

베팅팁스투데이   0-0

베팅팁스1x2       2-0

비티벳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70-3.05-2.28 일 때 2승 3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3경기 연속 정배 무패

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무 1패를 기록했다. 정배 근소 강세

K리그1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1무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유동적

 

결장 가능성

대전 - 강윤성(MF) 구텍(FW) 김준범(MF) 호사(FW) 이현식(MF) 임덕근(DF) 신상은(FW)

인천 - 신진호(MF) 김민석(FW) 김현서(MF) 이명주(MF) 민경현(DF) 제르소(FW)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1) 인천에서 제르소가 차지하는 공격 비중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 부재는 곧 인천의 득점 기대값이 낮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2) 인천은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는 팀이다. 패한 직후 경기에서는 반드시 1실점 이하 경기를 하고 있다.

3) 대전은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의 실점 억제력이 매우 안정적인 편. 지키는 경기 운영을 선호하는 팀이기 때문

4) 대전은 홈 경기에서 인천에게 리그 승리가 없다. 2011년부터 7경기 연속 무승. 1무 6패로 밀리고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역배 근소 강세라고 볼 수 있는 경기다. 대전은 홈 경기에서 패하지 않는 경기를 꾸준하게 해내고 있다는 점, 인천은 원정 경기에서 유독 무승부가 많다는 점을 반영한 것일 수도 있다. 더구나 인천은 주력 선수들의 이탈 변수가 크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인천의 승리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인 경기다. 무승부 픽을 추천하는 이유.

다만 두 팀의 상대성을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경기다. 인천은 대전과의 맞대결에서 10경기 연속 무패(8승 2무)를 기록할 정도로 비교 우위다. 23시즌부터 기록을 보더라도 3승 1무.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무 픽과 무승부 픽을 함께 노리는 전략 or 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with +1.0핸무) > 언더 > +1.0핸승

 

No 190. 김천 상무 vs 제주 유나이티드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2-0

포벳     2-1

풋볼베팅팁스      2-0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2-1

베팅팁스1x2       0-2

비티벳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4-3.20-3.25 일 때 3승 3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4경기 연속 무승 중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9월 30일 대만 vs 우즈베키스탄 경기에서 나왔고 1-1을 기록했다.

K리그1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1무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김천 상무 승 강세

 

결장 가능성

김천 - 김재우(DF) 이상민(DF) 김동현(MF) 박수일(DF) 최기윤(MF)

제주 - 구자철(MF) 임채민(DF) 제갈재민(FW) 김주공(FW) 최영준(DF) 연제운(DF) 김건웅(MF)

 

승부 예측

김천 상무 승 예상

1) 제주는 최근 수비 밸런스를 우선으로 하면서 지지 않는 경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득점 기대값이 너무 낮다. 압박 이후 세밀한 공격 전개 작업 자체가 잘 나오지 않기 때문.

2) 김천은 역습이나 빠른 전개에 특강점을 가지고 있다. 제주와 같이 비교적 높은 위치부터 압박을 시도하고 전환을 선호하는 팀을 마주했을 때 팀의 강점이 잘 드러날 수 있다.

 

베팅 전략

사실상 2-1 or 1-1 중 하나를 노린다는 생각으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만약 최근 들어 김천 상무는 뒷심 문제와 더불어 공수 밸런스 문제 때문에 승률이 크게 하락세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핸무 픽과 무승부 픽을 모두 노리는 전략을 추천한다. 다만 제주가 김천 상무에게는 고전하고 있다는 점과 원정 경기에서의 부진을 주목했다면 핸무 픽으로만 모험 수를 두거나 김천 승리를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1

-1.0핸무(with 무승부 > 김천 상무 승 > 오버

 

No 416. 광주FC vs 전북 현대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3-0

포벳     2-1

풋볼베팅팁스      1-2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0-0

베팅팁스투데이   2-2

비티벳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23-3.15-2.70 일 때 3승 0무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역배 2연승 중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9월 3일 안양 vs 부산 경기에서 나왔고 0-1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광주 승 강세

 

결장 가능성

광주 - 신창무(FW) 브루노(DF) 베카(FW) 이희균(MF)

전북 - 권창훈(MF) 홍정호(DF) 비니시우스(FW) 김태환(DF) 에르난데스(FW) 보아텡(DF)

 

승부 예측

광주 승 예상

1) 전북은 후반전 집중력과 경기 운영 능력이 현 시점 리그 최악의 팀이다. 특히 수비 조직력이 계속 무너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 지키는 축구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2) 광주는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선취점을 기록하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 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전북은 원정 경기에서 전반전 경기 운영에 약점을 가진 팀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끌려가는 양상이 나올 수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역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심지어 모 아니면 도 성향도 강하다. 광주가 유독 전북에게 약하다는 점과 광주는 이번 시즌 무승부가 한 번도 나오지 않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일 수도 있다. 더구나 광주는 주중 일정을 치르고 이번 일정을 앞두고 있다는 점, 전북은 전력 대비 현재 연패가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 등을 모두 고려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다만 광주는 최근 들어 공격력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는 점, 전북의 원정 경기 부진이 계속 지속되고 있다는 점 자체를 주목했다면 광주 승리를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1

오버 > 광주 승 > -1.0핸무

 

No 419. FC서울 vs 대구FC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0

프레딕츠           1-0

포벳     2-0

풋볼베팅팁스      0-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1-0

비티벳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6-3.15-3.25 일 때 3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역배 2연승 중

가장 최근 기록은 22년 7월 17일 전남 vs 김포 경기에서 나왔고 0-1를 기록했다.

K리그1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2승 1패를 기록했다. 정배 근소 강세

해외 배당 흐름 - 대구FC 승 강세

 

결장 가능성

FC서울 - 김주성(DF) 조영욱(FW) 술라카(DF) 류재문(MF)

대구 - 바셀루스(FW) 요시노(MF) 홍철(DF)

 

승부 예측

대구 승 예상

1) 대구는 감독 교체 이후 공격적인 운영을 통해 득점 기대값이 이전보다 많이 상승했다. 더구나 세징야까지 복귀를 한 덕분에 오픈 플레이 외 상황에서도 득점 기대값이 상승했다.

2) FC서울은 홈 경기에서 볼을 점유하면서 만들어 가는 과정을 중시하는 편. 문제는 점유와 주도권에서의 강점이 실점 억제력으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다는 점이다. 오히려 상대에게 결정적인 찬스를 쉽게 허용하는 문제점으로 나타나고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비교적 많이 나왔다. 특히 최근 들어 역배를 받은 팀들이 연승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 더구나 서울은 홈 3연패 중이며 대구의 최근 경기력 상승 요소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이변 가능성을 봐도 좋을 경기다.

다만 서울 역시 최근 경기력을 회복하고 있는 단계라는 점과 린가드의 복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대구는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많이 부진하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핸디캡에 만족하거나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2

오버 > -1.0핸패 > 대구 승

 

No 422. 강원FC vs 울산 현대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2

프레딕츠           1-2

포벳     2-3

풋볼베팅팁스      0-3

베티메이트        1-2

베팅팁스투데이   1-2

베팅팁스1x2       1-2

비티벳   2-3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3.20-3.25-1.94 일 때 0승 2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2년 9월 10일 대구FC vs 전북 경기에서 나왔고 0-5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울산 승 강세

 

결장 가능성

강원 - 이유현(DF) 웰링턴(FW) 가브리엘(FW) 박청효(GK)

울산 - 장시영(MF) 설영우(DF) 임종은(DF) 심상민(DF) 고승범(MF)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1) 울산은 이번 시즌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고 있다. 다만 주중 일정 병행 문제는 팀 입장에서 불안요소일 수밖에 없다.

2) 울산은 설영우와 이동경 그리고 고승범의 빈 자리가 생각보다 크게 드러나고 있다. 측면에서 활동량과 전진성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의 부재 그리고 수비 라인 앞선에서 공간을 커버해줄 선수의 부재로 인해서 2경기 연속 기대 이하의 수비 지표를 보여줬다.

3) 울산은 이번 시즌 내내 원정 경기에서 경기력이 들쑥날쑥하다.

 

베팅 전략

울산의 경기력 저하 요소가 드러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경기다. 특히 2경기 연속 2실점 경기를 하면서 승점을 잃었다는 점과 주중 일정 병행으로 인한 경기력 저하 변수를 체크해야 한다. 물론 울산이 강원에게 매우 강하기 때문에 패할 확률은 높지만 지금과 같은 수비 밸런스와 원정 경기력이라면 승리를 기대하기도 힘들다. 프로토 배당 기록처럼 무승부 가능성을 더 높게 보는 것이 좋을 경기.

만약 어떻게든 승부가 갈릴 가능성을 봤거나 두 팀의 상대성 및 울산의 경기당 높은 득점 기대값을 주목했다면 무승부 픽보다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선택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2

무승부 > 오버 > +1.0핸승

 

No 434. 수원FC vs 포항 스틸러스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3

프레딕츠           0-2

포벳     1-3

풋볼베팅팁스      0-1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2-2

베팅팁스1x2       0-1

비티벳   1-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75-3.25-2.15 일 때 4승 3무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8월 25일 수원FC vs 인천 경기에서 나왔고 1-2를 기록했다.

K리그1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모두 정배를 받은 팀이 승리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유동적

 

결장 가능성

수원FC - 트린다지(MF) 이광혁(FW) 이준석(FW)

포항 - 윤평국(GK)

 

승부 예측

포항 스틸러스 승 예상

1) 포항은 상대가 일정 수준 이상 공격적으로 나설 때 득점 효율이 크게 증가하는 편. 그만큼 공간 활용이 중요한 팀이다.

2) 수원FC는 직전 경기 승리와 별개로 실점 수준이 갑자기 늘고 있다. 특히 선취점을 주고 쫓아가는 양상이 늘고 있다는 점은 선수비 운영을 지향하는 수원FC에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비교적 많이 나온 배당이다. 수원FC가 의외로 꾸준한 득점력을 바탕으로 상승세라는 점, 특히 최근 이승우의 폼이 절정이라는 점 그리고 포항이 승점을 잃는 빈도가 늘고 있다는 점 등을 모두 주목한 것일 수도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무 픽과 무승부 픽을 모두 노리는 베팅 전략을 추천한다. (1-1 or 1-2 중 하나를 노리는 전략 추천)

다만 포항은 홈 경기보다 원정 경기에서 득점 효율이 더 높은 팀이라는 점과 최근 수원FC의 실점 수준이 계속 증가 추세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포항 승리를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2

포항 승 > +1.0핸무(with 무승부) > 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