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NPB

[프리미엄픽] 프로토 127회차 화요일 재팬시리즈 분석

2025.10.28 12:54박현수 기자

No 30. 한신 vs 소프트뱅크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6-1.72 일 때 NPB 기준 12승 12패

- 최근 역배 3연승 중 배당/ 25년 기준 2경기

- 한신 기준 1경기 1패 배당/ 1점차 승부

* 해외 배당 흐름 - 한신 승리 배당 하락 중

 

최근 흐름

한신 - 10월 26일 원정 맞대결에서 1.66배를 받았지만 1-10으로 완패했다. 존 듀플랜티어가 1.2이닝 7실점으로 무너졌고 이어 올라온 이와사다 유타 역시 1이닝 2실점으로 점수를 내주며 일찌감치 흐름을 내줬다. 그나마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면 타선이 나름 꾸준함을 보여줬다는 점이다. 투수들만 버텨준다면 충분히 해볼 만하다는 뜻.

그런 면에서 사이키 히로토가 등판하는 경기는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물론 시즌 종료 시점에 부진했지만 시즌 내내 6이닝 이상 1자책 이하 투구를 꾸준히 해주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소프트뱅크를 상대로도 12이닝 평균 자책점 0.75였다.

 

소프트뱅크 - 소프트뱅크 입장에서는 플레이오프 기간 내내 터지지 않았던 타선이 폭발했다는 점은 분명 긍정적이다. 야나기타 유키, 슈토 우쿄, 야마카와 호타카 등이 직전 경기와 같은 페이스를 유지할 수만 있다면 타선의 문제는 크게 두드러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더구나 이번 경기 선발인 모이넬로는 7이닝 이상 1자책 이하를 매우 꾸준히 기록해줄 수 있는 선수이며, 이번 시즌 한신 원정에서도 6이닝 1실점으로 팀의 승리를 견인한 바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과 해외 배당 흐름을 보면 배당 대비 이변 가능성을 가리키고 있는 상황이다. 그만큼 한신이 고시엔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팀이라는 것을 적극 반영한 것을 보인다. 더구나 소프트뱅크 타선이 반등하기는 했으나 고시엔에서는 타격 상승세를 유지하기 힘들다는 점까지 고려했을 때 ‘이변 가능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4.5언더 픽 or 승1패 1 픽을 추천한다.

하지만 소프트뱅크 타선의 상승세와 더불어 모이넬로 등판 경기에서의 소프트뱅크 경쟁력을 주목했다면 초접전 승부 끝에 소프트뱅크 승리를 보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1-2

4.5언더 > 승1패 1 > 소프트뱅크 승 > +2.5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