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1. LG vs 한화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52-2.03 일 때 KBO 기준 17승 6패
- 한화 기준 4경기 4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LG 승리 배당만 하락 중
최근 흐름
LG - 10월 26일 맞대결에서 1.54배를 받았고 8-2로 완승했다. 문동주에게 강한 모습을 보였던 타선이 역시나 제 역할을 해줬다. 게다가 한 번 타격 사이클이 살아나자 6회까지 올라온 상대 불펜 투수들을 모두 공략하는데 성공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 긴 휴식일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 경기이기도 했다.
결국 관건은 투수 운용만 안정적으로 되면 된다는 것. 그런 면에서 임찬규는 나름 경쟁력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9월까지 페이스가 갑자기 떨어진 것은 불안요소지만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은 충분히 벌었다는 점, 이번 시즌 한화를 상대로는 34이닝 평균 자책점 1.59를 기록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심지어 불펜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임찬규가 너무 이른 시간에 무너지지만 않으면 된다.
* 임찬규는 황영묵(ops 1.015) 노시환(1.000) 하주석(.929)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타자들에게는 강했다.
한화 - LG에게 약한 문동주가 1회부터 흔들렸고 5회도 채우지 못한 것은 분명 한화에게 악재다. 게다가 불펜진도 LG 타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지 못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투수 운용이 부담스러워졌다. 또한 삼성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타격 사이클 상승세 역시 직전 경기에서 바로 끊겼다는 점도 불안요소.
결국 LG에게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는 류현진이 얼마나 긴 이닝을 안정적으로 소화해주느냐가 관건. 이번 시즌 4경기 25이닝 평균 자책점은 1.08로 매우 좋다.
* 류현진은 박동원(ops 1.178), 오스틴(.818), 송찬의(1.000)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타자들에게는 강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LG는 긴 휴식일이 변수였지만 첫 경기부터 휴식일에 따른 후유증이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특히 타선이 첫 경기 때처럼 활약한다면 한화의 전반적인 투수 운용 불안요소를 고려했을 때 LG가 완승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최소 2점차 이상 승리는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단, 이번 시즌 LG를 상대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는 류현진이 등판하는 경기라는 점이 불안요소라고 봤다면 7.5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설정하거나 -2.5핸패 픽을 대안으로 노리는 베팅 전략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4-2
LG 승 > 7.5언더 > 승1패 승 > -2.5핸패
* 전반 예상 스코어 1-1
-> 류현진이 삼성과의 경기에서는 다소 고전했지만 기본적으로 상성 관계에 있는 팀을 상대할 때에는 안정적인 투구 내용을 보여준다는 점을 고려했다면 5회까지는 팽팽한 투수전 양상을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No 19. 창원LG vs 부산KCC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38-2.35 일 때 KBL 기준 12승 4패
- 최근 정배 2연승 중 배당/ 25년 기준 1경기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를 보고 있는 경기다. 두 팀 모두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수비력이 평균 이상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공격과 관련한 부분에서는 창원LG가 부산KCC보다는 비교 우위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특히 벤치 구간으로 접어들 때의 경쟁력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창원LG 우세를 볼 만한 경기다.
하지만 아직 시즌 초반인 가운데 선수단 체력 문제가 두드러지지 않기 때문에 ‘주전 라인업’의 경쟁력으로 경기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5점차 이내 초접전 승부를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한편 언오버의 경우 두 팀 모두 70점대로 묶는 능력이 좋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147.5오버 픽의 우선 순위는 조금 낮춰서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창원LG 75-80/ 부산KCC 75-80
창원LG 승 > 승5패 5 > -4.5핸패 > 147.5오버
No 24. LA다저스 vs 토론토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31-2.59 일 때 MLB 기준 23승 12패
- 25년 기준 7경기 4승 3패 배당/ 최근 역배 2연승 중
- 토론토 기준 3경기 1승 2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LA다저스 승리 배당 하락 중
최근 흐름
LA다저스 - 10월 26일 토론토 원정에서 1.60배를 받았고 5-1로 승리했다. 포스트시즌 최고의 폼을 보여주던 스넬이 무너진 다음 경기에서 야마모토는 최상급 경기력을 보여줬다. 특히 상대의 중심-하위 타선을 상대로 완벽한 투구 내용을 보여줬다. 또한 스미스-먼시 등 한 방을 가진 선수들의 경기력도 다시 한 번 확인했던 경기다. 상대 투수에게 꽁꽁 막히더라도 결국 한 방을 통해 경기 흐름을 뒤집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셈.
이번 경기 관건은 포스트시즌 때 내세울 수 있는 선발 투수 중 가장 약체로 꼽히는 글라스노우가 얼마나 토론토 타선을 억제할 수 있느냐 여부다. 이번 시즌 토론토와의 경기에서는 5.2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 글라스나우는 스프링어(ops 1.000) 게레로jr.(1.214) 히메네즈(1.167)에게 약했다.
토론토 - 좋은 폼을 보여주던 토론토 타선의 상승세가 갑작스럽게 꺾였다. 물론 스프링어-루크스-게레로jr.가 안타를 기록하기는 했으나 찬스를 만들지는 못했다. 하지만 시애틀과의 시리즈에서도 원정 경기에서 유독 좋은 타격 지표를 보이는 등 반등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은 주목해야 한다.
한편 이번 경기 선발로 나서는 슈어져는 다저스와의 25년 맞대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한 바 있다. 단기전에서 많은 경험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 슈어져는 오타니(ops .833) 베츠(1.117) 먼시(.847) 에드먼(1.189) 등에게 약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를 가리키고 있다. 다저스가 단기전에서 보여주는 투수 운용의 강점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는 결국 선발 투수의 힘으로 상대 득점을 3점 이하로 묶고 한 방을 갖춘 타선의 한 방 능력을 통해 성과를 내는 패턴으로 월드시리즈까지 올라왔고 원정에서 1승 1패로 균형을 맞췄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도 크게 달라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물론 글라스나우의 경쟁력을 의심해야 하겠지만 언제든지 선발 투수’급’ 선수를 빠르게 투입해서 1+1 형태로 투수 운용을 할 수도 있는 팀이기 때문에 토론토보다는 안정적인 투수 운용을 기대할 수 있다.
단, 토론토의 슈어져는 이런 단기전 매치업에서 항상 의외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투수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생각보다 점수 차이가 적게 발생할 가능성을 생각하고 핸디캡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저득점 양상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4-2
LA다저스 승 > 8.5언더 > 승1패 승 > -2.5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