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94. 몬테네그로 vs 영국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01-6.28 일 때 124승 14패
- 25년 기준 1경기 역배 1승 배당
최근 흐름
몬테네그로 - 독일-리투아니아-핀란드 등에게 모두 완패를 당했지만 스웨덴을 상대로는 6점차 승리를 거뒀다. 상대 주전 가드인 라르손을 전혀 견제하지 못하면서 4쿼터 한 때 역전까지 허용할 정도로 경기력이 기대치를 밑돌았다. 하지만 부세비치가 내외곽에서 안정적인 득점을 기록해준 가운데 4쿼터 때 올먼의 맹활약 덕분에 재역전에 성공했다. 부세비치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선수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영국 - 4전 전패를 기록하는 동안 평균 실점이 100.3점 일정도로 전력의 한계점을 노출했다. 특히 9월 1일에 치른 독일과의 경기에서는 팀 내 최다 득점자가 11점일 정도로 완벽히 묶였고 상대에게 허용한 2점 야투율이 75%나 될 정도로 수비가 전혀 안되는 모습을 보였다. 그나마 몬테네그로처럼 템포를 푸쉬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팀과 경기를 할 때에는 어느 정도 실점을 제어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 그나마 기대할 수 있는 긍정 요소다.
베팅 전략
이 경기는 영국이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 내용과 결과를 주목하면 될 경기다. 스웨덴과 몬테네그로는 결이 같지는 않지만 접전 승부를 할 정도로 전력 자체는 비슷하기 때문에 영국과의 경기에서도 대략 비슷한 결과값을 생각해도 좋을 경기다. 몬테네그로의 승리를 전제로 보고 18점차 이상 승부를 생각해봐도 좋을 이유다. 참고로 스웨덴에게는 19점차로 패한 바 있다.
한편 영국은 다운 템포 상황에서도 득점력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에서도 최대 60점대 중반 수준을 보면 될 경기다. 159.5언더 픽을 추천하는 이유.
2. 예상 스코어
몬테네그로 75-80/ 영국 60-65
몬테네그로 승 > -16.5핸승 > 159.5언더
No 98. 에스토니아 vs 포르투갈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8-2.11 일 때 121승 3무 69패
- 최근 정배 3연승 중 배당/ 25년 기준 1경기 정배 1승
최근 흐름
에스토니아 - 튀르키예와의 경기에서 경기에서 패하며 대회 3패째를 기록했다. 인사이드 경쟁력을 갖춘 팀에게는 확실히 고전했다. 세르비아의 요키치, 튀르키예의 센군에게 생각보다 크게 고전했다. 그나마 에이스 역할을 해주고 있는 주전 가드 쿨라메가 16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2점 야투가 37%에 묶인다면 좋은 경기력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다.
단, 상대적으로 빅맨 포지션 or 인사이드에 강점을 가진 팀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면 드렐, 요에사르 등 포워드 라인의 영향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포르투갈 - 라트비아에게 패하며 3연패를 기록했다. 퀘타가 16득점 7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나름의 영향력을 보여줬지만 포르징기스와의 매치업에서 크게 고전하며 패했다. 이날 2점 야투율은 38% 수준에 머물렀고 전체 야투율은 34%였다. 게다가 상대의 페인트존 공략을 억제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유투 실점 빈도가 높다는 점도 불안요소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백코트 포지션의 약점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게임 리딩에서 고전할 수도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포르투갈은 빅맨인 퀘타의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약한 백코트 약점 때문에 고전할 가능성을 생각해야 한다. 특히 3점에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을 봐야 한다.
다만 포르투갈은 보다 확률 높은 공격을 할 수 있는 팀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접전 승부 상황을 만들어 낼 가능성도 높다. -3.5핸승 픽의 우선 순위를 너무 높게 잡는 것은 위험하다.
만약 두 팀이 비슷한 전력을 바탕으로 실점을 최소화하면서 초접전 승부를 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면 149.5언더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에스토니아 70-75/ 포르투갈 65-70
에스토니아 승 > 149.5언더 > -3.5핸승
No 102. 리투아니아 vs 스웨덴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최근 흐름
리투아니아 - 핀란드와의 경기에서 접전 끝에 3점차 승리를 거두며 3승을 기록했다. 마카넨에게 고전했고 발렌슈나스가 단 14분밖에 경기를 소화하지 못하는 등 어려운 경기를 했지만 상대 2점 야투율을 45%로 만드는 등 수비 강점을 충분히 보여준 경기였다. 참고로 승리한 3경기에서 모두 상대를 70점대 이하로 묶은 이유이기도 하다.
스웨덴 - 몬테네그로를 상대로 3-4쿼터 맹추격을 통해 한 때 역전까지 만들어 냈지만 4쿼터 상대의 핵심 선수들을 제어하지 못하면서 패했다. 패하기는 했지만 라르손의 폭발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경기였다. 상대 백코트 경쟁력이 떨어질 경우 충분히 경기 양상을 뒤집을 만한 변수가 될 수 있다.
베팅 전략
스웨덴은 생각보다 가드 포지션의 강점을 바탕으로 접전 승부 상황을 만들어 내는 팀이다. 핀란드나 몬테네그로 등을 상대할 때에도 예상 밖의 경기 내용을 보여줬다. 특히 라르손이 최근 2경긴에서 연속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 내용을 보여준 것은 주목할 부분. 생각보다 접전 승부 가능성을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대략 8점차 이내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생각보다 득점 공방이 치열하게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다만 리투아니아 특유의 페인트존 장악력과 수비력을 주목했다면 164.5언더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리투아니아 80-85/ 스웨덴 75-80
리투아니아 승 > 164.5언더 > -8.5핸패
No 109. 체코 vs 라트비아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6.28-1.01 일 때 3승 48패
- 최근 정배 2연승 중 배당
- 25년 9월 3일 아이슬란드 vs 슬로베니아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79-87 결과가 나왔다.
최근 흐름
체코 -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22점차 완패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 모든 경기에서 최소 12점차 이상 패배가 계속해서 반복됐다. 매 경기 공격 구심점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 게다가 상대 2점 성공률이 무려 77%나 될 정도로 수비가 아예 안 됐다는 점도 문제다. 사실상 인사이드는 버리고 외곽 수비만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점수 차이를 좁히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라트비아 - 포르투갈을 상대로 16점차 완승을 기록했다. 튀르키예나 세르비아처럼 페인트존 경쟁력이 좋은 팀과의 경기에서는 결국 확률 높은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흔들렸지만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는 내외곽 밸런스를 바탕으로 3쿼터까지 압도적인 폼을 보여줬다.
특히 포르징기스는 넓은 슛 레인지를 바탕으로 상대 센터를 밖으로 끌어 낼 수 있는 유형의 선수이기 때문에 안그래도 약한 체코의 골밑을 더욱 쉽게 공략할 수도 있다.
베팅 전략
사실상 일방적인 승부 가능성을 생각해야 한다. 체코는 공격을 제대로 풀어갈 선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수비 강점을 가진 팀도 아니기 때문에 점수 차이가 크게 벌어질 가능성을 생각해야 한다. 최소 16점차 이상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최선.
언오버의 경우 체코의 득점력이 사실상 60점대에 묶일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163.5언더 픽을 노리는 선택이 합리적이다.
2. 예상 스코어
체코 65-70/ 라트비아 85-90
라트비아 승 > 163.5언더 > +15.5핸패
No 127. 핀란드 vs 독일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6.28-1.01 일 때 3승 48패
- 최근 정배 2연승 중 배당
- 25년 9월 3일 아이슬란드 vs 슬로베니아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79-87 결과가 나왔다.
최근 흐름
핀란드 - 리투아니아와의 경기에서 초접전 승부를 했지만 패했다. 이로써 3승 1패. 이날 경기에서도 마카넨이 맹활약한 경기였고, 얀투넨까지 2옵션 역할을 잘 해줬지만 결국 페인트존 약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문제는 리투아니아보다 독일의 인사이드 경쟁력이 더 압도적이라는 것. 더구나 경기 템포까지 빠르기 때문에 핀란드의 강점보다는 약점이 더 두드러질 수도 있다.
독일 - 영국과의 40분 경기에서 120득점에 성공하는 등 최상급 공격력을 보여줬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 심지어 30분 이상 소화한 선수가 없었고 두 자리 수 득점에 성공한 선수만 5명이었다. 수비 이후 빠른 템포로 전환할 수 있는 팀이기 때문에 다득점 승부에서 충분히 상대를 압도할 가능성도 높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강세 배당인 것을 알 수 있다. 독일은 이번 대회에서 압도적인 폼을 보여주는 팀이고, 특히 공격력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 내용을 만들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독일 승리를 전제로 보고 베팅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독일은 특정 선수 의존도가 낮은 팀이기 때문에 40분 내내 로테이션으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다고 봤을 때 13점차 이상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한편 독일은 최소 100득점을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183.5오버 픽을 노리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핀란드 80-85/ 독일 105-110
독일 승 > +12.5핸패 > 183.5오버
No 131. 튀르키예 vs 세르비아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63-1.30 일 때 25승 41패
- 가장 최근 정배 1승 배당
최근 흐름
튀르키예 - 에스토니아를 잡아내면서 4연승에 성공했다. 이번 대회 기간 모든 경기에서 최소 14점차 이상 승리를 기록할 정도로 경기력이 일관적이다. 평균 득점이 91점일 정도로 안정적인 편. 센군이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 가운데 포워드 포지션의 강점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3점 효율이 좋은 팀이기 때문에 리드폭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모습까지도 잘 보여줬다.
세르비아 - 체코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4연승에 성공했다. 라트비아에게 고전했지만 요키치의 존재감으로 4쿼터 굳히기에 성공했다. 다만 튀르키예와 비교했을 때 요키치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게다가 요키치는 빅맨 수비가 좋다고 볼 수는 없기 때문에 센군에게 생각보다 많이 휘둘릴 수도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은 정배 강세를 가리키고 있다. 세르비아가 풀멤버로 나설 경우라면 충분히 우위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보그단 보그다노비치가 허벅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요키치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올라갈 수밖에 없다는 점이 세르비아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역배를 노리는 선택을 추천하는 이유.
한편 두 팀 모두 공격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수준이며, 수비보다는 공격으로 초박빙 승부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역배지만 162.5오버 픽도 노려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튀르키예 80-85/ 세르비아 80-85
+5.5핸승 > 튀르키예 승 > 162.5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