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003343110_001_20250701142709885
마마무 솔라가 한층 더 깊어진 감성으로 글로벌 팬들을 다시 찾는다.
솔라는 1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중국어 싱글 ‘Floating Free (Solar Ver.)’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고, 오는 4일 0시 디지털 싱글 발매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빗속을 걷는 듯한 분위기 속에서 아련한 눈빛을 보내는 솔라의 모습이 담겨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Floating Free (Solar Ver.)’는 지난달 대만 인디 아티스트 9m88과 함께 선보인 듀엣 곡 ‘Floating Free’의 솔로 버전이다. 몽환적인 신시사이저와 레트로 감성이 어우러진 멜로디 위로 솔라 특유의 맑고 포근한 보컬이 얹어져 꿈결 같은 사운드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솔로 버전은 ‘음악은 언어의 장벽을 허문다’는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국적과 문화를 초월한 진정성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앞서 듀엣 버전은 대만 아이튠즈 ‘톱 송’ 1위, KKBOX 트렌딩 송 차트 1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2위 등을 기록하며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솔라는 현지 기자회견과 함께 첫 대만 단독 팬콘서트를 개최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특히 팬콘서트에서는 통역 없이 전 공연을 중국어로 소화하며 팬들과 진심 어린 소통을 이어가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번 ‘Floating Free (Solar Ver.)’는 디지털 음원 외에도 피지컬 앨범으로도 발매되며, 4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첫 해외 프로젝트부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솔라가 솔로 버전으로 또 한 번 어떤 감동을 전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알비더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