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81회차 목요일 추천 MLB 분석 (09:05~ 이후 경기)

2024.07.04 03:30조성룡 기자

No 105. 텍사스 vs 샌디에이고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56-2.07 일 때 MLB 기준 20승 9패

- 24년 기준 15경기 10승 5패, 정배 2연승 중

- 텍사스 기준 2경기 1승 1패

 

승부 예측

텍사스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텍사스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대등

투수 운용 및 흐름 - 텍사스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대등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24년 정배 승률 역시 준수한 편. 오즈메이커는 샌디에이고가 갑작스럽게 타격 페이스가 떨어졌다는 점과 선발 투수 무게감 차이를 주목한 듯하다.

샌디에이고는 지난 보스턴과의 시리즈 마지막 경기와 직전 경기에서 타격 페이스가 급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물론 상대 선발 투수 역량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번 시즌 샌디에이고가 보여주고 있는 사이클을 고려했을 때 다시 하락세가 길어질 수도 있다. 또한 샌디에이고 선발인 마주르는 안적암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경기를 거듭할수록 상대 팀에게 분석 당하면서 실점 수준이 계속 늘고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텍사스 승리와 더불어 핸디까지도 추천한다.

다만 샌디에이고 타선 부진은 길게 이어가는 경우가 드물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7-4

텍사스 승 > -1.5핸승 > 오버

 

No 108. 시카고 컵스 vs 필라델피아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01-1.60 일 때 MLB 기준 13승 17패

- 24년 기준 16경기 7승 9패, 역배 3연승 중

- 시카고 컵스 3경기 1승 2패

- 필라델피아 2경기 1승 1패

 

승부 예측

필라델피아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필라델피아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필라델피아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대등

전반적인 팀 흐름 - 필라델피아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근소 강세 정도로 해석해볼 수 있다. 오즈메이커는 컵스 타선이 좀처럼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필라델피아 입장에서는 하퍼-슈와버 등이 출전하지 못하는 경기이고 휠러 등판 경기에서는 애초에 득점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변 가능성을 무조건 대비해야 한다. 더구나 컵스의 이마나가는 아직 필라델피아 타자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투수임을 고려했을 때 필라델피아 타선이 직전 경기처럼 터질 가능성은 낮다고 보는 것이 좋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 or +1.5핸승 픽을 추천한다.

다만 최근 컵스 타선은 좀처럼 꾸준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 불펜 경쟁력도 필라델피아에 비해 다소 떨어진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필라델피아 승리를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3-4

언더 > 필라델피아 승 > +1.5핸승

 

No 114. 미네소타 vs 디트로이트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8-2.23 일 때 MLB 기준 22승 16패

- 24년 기준 18경기 11승 7패, 가장 최근 역배 1승

- 미네소타 기준 1경기 1패

 

승부 예측

미네소타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대등

타선 경쟁 및 흐름 - 미네소타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미네소타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미네소타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오즈메이커는 디트로이트의 최근 하락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두 팀 모두 선발 투수의 안정감을 기대할 수 없다. 투구 내용이 많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등판 경기에서 모두 경기 내용이 좋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투수 운용보다는 최근 두 팀의 타격 성적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경기다. 그럴 경우 더욱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줄 팀은 미네소타다. 최근 코레아를 필두로 벅스턴, 카스트로, 미란다, 마고까지 터지면서 타순 상관없이 득점이 꾸준하게 나오고 있다. 게다가 펀치력이 좋은 팀이기 때문에 경기를 순식간에 뒤집는 경우도 많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미네소타 승리를 추천한다.

다만 두 팀의 선발 투수 변수가 생각보다 크게 작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6-4

미네소타 승 > -1.5핸승 > 오버

 

No 129. 콜로라도 vs 밀워키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30-1.45 일 때 MLB 기준 8승 15패

- 24년 기준 12경기 3승 9패

- 콜로라도 기준 1경기 1승

 

승부 예측

밀워키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밀워키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밀워키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밀워키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밀워키 근소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이 나쁘지 않다. 오즈메이커는 콜로라도의 선발 경쟁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을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콜로라도의 선발인 허드슨은 최근 투구 내용이 너무 나쁘다. 평균 5이닝 이상 3자책 이상 허용하는 빈도가 크게 늘면서 팀의 투수 운용을 어렵게 하고 있다. 게다가 쿠어스 필드에서는 전혀 적응을 하지 못하는 등 홈 경기에서 더 부진하다는 점이 문제. 최근 밀워키 타선이 꾸준하게 좋은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밀워키 우세를 봐도 좋을 경기다.

단, 밀워키의 콜린 레아 역시 원정 경기에서는 투구 내용이 좋지 않다는 점, 과거 기록이지만 쿠어스 필드에서 3.1이닝 5실점으로 크게 고전한 적이 있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8-10

밀워키 승 > 오버 > +1.5핸패

 

No 135. 오클랜드 vs LA에인절스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80-1.76 일 때 MLB 기준 4승 11패

- 24년 기준 12경기 3승 9패

- 오클랜드 기준 1경기 1승

 

승부 예측

LA에인절스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대등

타선 경쟁 및 흐름 - LA에인절스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LA에인절스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대등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이 준수한 편이다. 특히 24년 접어들면서 정배 승률이 유독 높다. 오즈메이커는 에인절스의 최근 타격 페이스가 기대 이상으로 좋다는 점을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에인절스는 렌히포-섀뉴얼 등 상위 타순에서 꾸준하게 상대 투수를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직전 경기에서는 상대 핵심 불펜인 밀러를 상대로도 변수를 만들어 내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 상대 불펜이 나오더라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게다가 이번 경기 선발 투수인 다니엘의 경우 이번 시즌 첫 등판 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 투수가 되는 등 출발 자체가 나쁘지 않다는 점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에인절스 승리를 보는 것이 좋다.

다만 에인절스의 경우 점수를 먼저 내주고 줄곧 끌려가는 양상이 자주 나오고 있다는 점이 변수다. 이럴 경우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노리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5

LA에인절스 승 > 언더 > +1.5핸패

 

No 138. LA다저스 vs 애리조나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1-2.41 일 때 MLB 기준 22승 12패

- 24년 기준 16경기 9승 7패, 역배 2연승 중

- LA다저스 기준 1경기 1승

- 애리조나 기준 1경기 1패

 

승부 예측

애리조나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LA다저스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LA다저스 근소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LA다저스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대등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이 높은 편이다. 오즈메이커는 두 팀의 선발 경쟁력 차이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듯하다.

다저스의 가빈 스톤은 현재 선발 투수 중 가장 솔리드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아무리 흔들려도 5이닝 이상 2자책 이하를 꾸준하게 해주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투수 운용에도 여유가 있다. LA다저스 우세를 보는 이유다.

한편 애리조나는 신인 투수인 메냐가 데뷔전을 갖는다. 이번 시즌 트리플A에서 16경기 82.2이닝 평균자책점 4.90, whip 1.49를 기록했다. 볼넷/삼진 비율은 나쁘지 않지만 피홈런이 많은 유형이기 때문에 장타력에 특화된 선수들이 많은 다저스를 상대로 고전할 확률이 생각보다 높다. 이런 요소들을 주목했다면 다저스 완승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7-4

LA다저스 승 > 오버 > -1.5핸승

 

No 141. 시애틀 vs 볼티모어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5-1.81 일 때 MLB 기준 15승 9패

- 24년 기준 17경기 10승 7패, 정배 6연승 중

- 볼티모어 기준 2경기 1승 1패

 

승부 예측

시애틀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시애틀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볼티모어 우세

투수 운용 및 흐름 - 시애틀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볼티모어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은 나쁘지 않다. 심지어 최근 들어 정배 초강세라는 점도 주목할 부분. 오즈메이커는 선발 경쟁력 차이가 크다는 점을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시애틀의 선발인 길버트는 6이닝 이상 2자책 이하 투구를 솔리드하게 유지할 수 있는 선수다. 시애틀의 최근 특징인, 선발 투수가 버티고 최소한의 득점을 통해 승리를 거두는 패턴을 가능하도록 만드는 유형의 선수다. 더구나 볼티모어는 이번 경기 선발 투수가 부상 복귀전을 가지는 크레머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선발 경쟁력에서 충분히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경기다. 시애틀 승리를 봐야 하는 이유다.

다만 최근 시애틀의 타격 지표는 리그 내에서도 최하위권에 쳐져 있을 정도로 좋지 않다(6월 기준 팀 ops .672 리그 24위)는 점과 볼티모어 타선의 경쟁력이 최근 반등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언더 픽과 핸패 픽을 활용하는 베팅 전략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3-2

시애틀 승 > 언더 > -1.5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