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76회차 J리그2 분석 (완료)

2024.06.22 15:17조성룡 기자

No 153. 몬테디오 야마가타 vs 베갈타 센다이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30-3.15-2.60 일 때 9승 9무 7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24년 기준 4경기 3승 1무 0패

* 해외 배당 흐름 - 몬테디오 야마가타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야마가타 - 하세가와 코기(GK) 쿠마모토 유타(CB)

베갈타 센다이 - 쿠도 아오이(DM) 마테우스(CB)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이 높다고 볼 수는 없다. 오즈메이커는 야마가타가 정배를 받기는 했지만 최근 하락세가 너무 뚜렷하다는 점을 우선 순위로 반영한 것일 수도 있다.

야마가타의 가장 큰 문제는 정배를 받은 경기에서도 무득점 경기를 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는 것. 최전방에 3명의 공격수를 세우는 전략은 주도권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을 때 오히려 서로의 공간을 잡아먹고 있기 때문에 득점 기대값이 낮을 수밖에 없다. 더구나 베갈타 센다이의 경우 상대적으로 수세인 상황일 때 경기 내용이 더 좋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변 가능성을 높게 봐야 한다.

단, 24년을 기점으로 갑자기 정배 승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경계는 해야 한다. 베갈타 센다이는 원정 경기에서 득점력은 꾸준하지만 그에 못지 않은 실점 확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변수다. 무승부 픽으로 모험 수를 추천하는 이유다.

 

3. 예상 스코어 1-1

-1.0핸패 > 무승부 > 언더

 

No 182. 요코하마FC vs 롯소 구마모토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51-3.55-5.20 일 때 5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3연승 중

- 24년 기준 1경기 정배 1승

* 해외 배당 흐름 - 요코하마FC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요코하마FC - 모리 카이토(CF)

롯소 구마모토 - 없음

 

승부 예측

요코하마FC 승 예상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승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즈메이커는 최근 요코하마FC가 상승세를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요코하마FC는 리그 경기 기준으로 5연승을 이어가고 있고, 공통적으로 점유와 주도권 싸움과 상관없이 일단 지키는 경기 운영을 한 뒤 반격을 통해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홈 경기에서는 이런 팀의 강점이 더 두드러진다고 봤을 때 요코하마FC의 승리를 보는 것이 좋을 경기다.

다만 롯소 구마모토의 경우 상대적으로 원정 경기에서도 실점 수준이 높지 않은 팀이다. 요코하마FC의 경기 운영 방식을 그대로 차용하는 팀이기 때문.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디캡은 피하고 언더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0

요코하마FC 승 > 언더 > -1.0핸승

 

No 185. 반포레 고후 vs 에히메FC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58-3.70-4.30 일 때 2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10월 21일 프라이부르크 vs 보훔, 2-1 프라이부르크 승

* 해외 배당 흐름 - 에히메FC 승 강세

 

결장 가능성

반포레 고후 - 손 타이가(CB) 미사와 나오토(CM) 미츠히라 카즈시(CF) 니오우에 미키(CB)

에히메FC - 없음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베팅 전략

반포레 고후가 이렇게까지 고평가 받을 상황인지 먼저 의심을 해야 한다. 근거는 두 팀의 상대 전적과 낮은 더블 가능성 때문이다. 반포레 고후는 홈 경기에서 에히메에게 매우 강한 팀(3연승 중)이라는 점이 강하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현재 반포레 고후는 경기를 주도하거나 점유율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을 때 오히려 경기 내용이 더 좋지 않은 대표적인 팀이다. 홈 승률이 11.1%에 머물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에히메FC의 경우 실점 억제력이 좋은 팀이고 반격 상황에 나름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지 않는 경기를 하는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다. 이런 모든 요소를 종합했을 때 무승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다만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표본은 적지만 정배 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팀의 기본 체급 차이 때문일 수도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1

-1.0핸패 > 무승부 > 언더

 

No 213. 도치기SC vs 제프 지바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4.45-3.45-1.61 일 때 0승 2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10월 22일 토리노 vs 인터밀란, 0-3 인터밀란 승

* 해외 배당 흐름 - 유동적

 

결장 가능성

도치기SC - 후쿠모리 켄타(RB)

제프 지바 - 쿠보니와 료타(CB) 타니다 소시로(CB)

 

승부 예측

제프 지바 승 예상

 

베팅 전략

제프 지바는 5월을 넘어선 시점부터 이제야 팀이 밸런스를 가지고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여전히 원정 경기에서의 기복은 심하지만 리드를 잡았을 때 안정적으로 리드를 지키는 운영을 보여주기 시작했고 선취점을 내주더라도 무리하게 공격적인 운영을 하기보다는 차분하게 점유하고 주도하는 흐름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도치기와 같이 주도권을 내주고 추격하는 상황이 잦은 팀 입장에서는 이제 넘어서기 힘들 가능성이 높다는 뜻. 제프 지바 승리를 보는 이유다.

단, 앞서 언급했듯이 여전히 원정 경기에서는 기복이 너무 심하다. 득점 기복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대안으로 활용하거나 아예 핸무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0-1

+1.0핸무 > 제프 지바 승 > 언더

 

No 216. 파기아노 오카야마 vs 더스파 쿠사츠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48-3.60-5.50 일 때 4승 0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2연승

-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3월 5일 랭스 vs 아작시오, 1-0 랭스 승

* 해외 배당 흐름 - 파기아노 오카야마 승 강세

 

결장 가능성

파기아노 오카야마 - 이가와 소라(DM) 오타 류노스케(CF) 글레이슨(CF)

더스파 쿠사츠 - 키타가와 슈토(LM) 사이토 세나(CF)

 

승부 예측

파기아노 오카야마 승 예상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승률이 높은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즈메이커는 파기아노 오카야마의 최근 부진보다는 더스파 쿠사츠의 한계점 자체를 최우선으로 반영한 것일 수 있다.

실제로 더스파 쿠사츠는 최근 반등세를 보여주기는 했지만 여전히 공격에서는 기대치가 너무 낮은 팀이고 득점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너무 좋지 않은 팀이라는 점이 발목을 잡을 수 있다. 홈 팀 승리를 봐야 하는 이유다.

단, 파기아노 오카야마의 최근 부진 이유는 더스파 쿠사츠만큼 공격 전개 과정이 최악이기 때문이라는 점, 위험 지역에서 찬스 메이킹에 강점을 가진 팀은 아니기 때문에 더스파 쿠사츠와 같은 팀을 마주했을 때 저득점에 묶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확률 높은 언더 픽을 노리거나 핸무 픽과 무승부 픽을 함께 활용하는 전략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1.0핸무(with 무승부) > 파기아노 오카야마 승

 

No 219. 레노파 야마구치 vs 이와키FC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50-3.05-2.45 일 때 4승 4무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24년 기준 4경기 1승 1무 2패, 3경기 연속 정배 무패

* 해외 배당 흐름 - 야마구치 승 강세 or 무승부 가능성

 

결장 가능성

레노파 야마구치 - 타카하시 히데노리(RB)

이와키FC - 스기야마 레오(LW) 하야미 슈헤이(CB) 오니시 유스케(DM)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많이 나오고 있는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즈메이커는 최근 이와키의 폼이 최절정이라는 점보다는 레노파 야마구치가 이와키에게는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변수라고 본 듯하다. 실제로 지난 시즌부터 맞대결을 하기 시작한 두 팀의 맞대결 결과는 레노파 야마구치가 2승 1무로 앞서 있다. 이번 시즌에도 이와키FC의 폼이 나쁘지 않았음에도 야마구치가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디캡을 적극 추천한다.

다만 이와키FC는 이번 시즌 원정 경기에서의 성적이 압도적으로 더 좋은 팀이라는 점, 특히 실점 억제력 부분에 특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 때문에 무승부 or 핸디캡을 활용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언더 픽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1.0핸승 > 무승부

 

No 222. V-바렌 나가사키 vs 후지에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51-3.85-4.65 일 때 2승 0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가장 최근 기록 22년 5월 8일 미네소타 vs 신시내티, 0-1 신시내티 승

* 해외 배당 흐름 - V-바렌 나가사키 승 강세

 

결장 가능성

V-바렌 나가사키 - 아이오 류타로(RB) 오카노 준(CB)

후지에다 - 카지카와 료타(CM) 우치야마 케이(GK)

 

승부 예측

V바렌 나가사키 승 예상

 

베팅 전략

V바렌 나가사키의 경우 홈&어웨이 상관없이 경기당 실점 수준을 1점 이하로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는 팀이다. 애초에 템포를 높이는 유형의 팀도 아니고 공격보다는 밸런스를 우선으로 하는 팀이기 때문. 리그 경기 기준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게다가 후지에다의 경우 원정 경기에서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주고 끌려가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저득점 양상에 묶이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V바렌 나가사키가 우위에 설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단,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승률이 높지 않은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V바렌 나가사키 역시 저득점 양상에 묶이면서 승점을 잃는 빈도가 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일 수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0

V바렌 나가사키 승 > 언더 > -1.0핸승

 

No 225. 가고시마 유나이티드 vs 오이타 트리니타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37-3.10-2.55 일 때 2승 5무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24년 기준 2경기 역배 2승

 

프로토 1차 변동 배당 기준 2.47-2.95-2.55 일 때 4승 2무 8패, 역배 6연승 중

* 해외 배당 흐름 - 무승부 가능성

 

결장 가능성

가고시마 - 타케 세이야(CF)

오이타 - 사무엘(CF) 우메사키 츠카사(AM) 야시키 유세이(RW) 타카하시 유쇼(CB) 하네다 켄토(DM) 아유카와 슌(SS) 사츠카와 아츠키(LB)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더 많이 나온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즈메이커는 두 팀의 상대성 차이가 크다는 점과 가고시마의 상승세는 오래가지 않고 있다는 점 등을 변수라고 본 듯하다. 실제로 오이타는 가고시마와의 맞대결에서 4전 4승 중이다. 또한 원정 경기에서 높은 득점 효율을 통해 홈 경기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런 요소를 주목했다면 핸디캡을 적극 활용하거나 역배를 과감하게 노려볼 만하다.  

하지만 가고시마는 5월 말을 기점으로 낮은 실점 수준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지지 않는 경기를 해내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핸디캡에만 만족하거나 언더 픽을 노리는 선택이 좋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0-1

-1.0핸패 > 오이타 승 > 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