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57회차 목요일 KBO 분석 + 올림픽 플레이오프

2024.05.09 13:55김아름 기자

No 98. LG vs SS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6-1.71 일 때 20승 26패, KBO 기준 3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2승 1패를 기록했다.

 

승부 예측

LG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대등

타선 경쟁 및 흐름 - 대등

불펜 경쟁 및 흐름 - SSG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LG 근소 우세

 

베팅 전략

최근 SSG의 김광현은 경기력 저하, 특히 체력 이슈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닝 소화력 감소 및 실점 수준의 급격한 증가, 그리고 피홈런이 증가하면서 점수를 너무 쉽게 내주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좌투수 상대 팀 ops .792로 리그 3위, 팀 타율 역시 3위를 기록 중인 LG 타선을 상대로 고전할 확률이 높다. 참고로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도 6이닝 5자책 투구를 한 바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과감하게 역배를 노려볼 만하다.

다만 최근 LG의 불펜 역량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 임찬규는 애초에 긴 이닝 소화를 기대할 수 있는 선수가 아니라는 점 때문에 역배를 노리는 것이 부담이라면 오버 픽에 만족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6-4

+2.5핸승 > LG 승 > 오버 > 승1패, 승

 

No 102. 롯데 vs 한화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1-1.54 일 때 15승 1무 28패, KBO 기준 3승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이번 회차 13번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역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했다.

(KBO)24년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2패를 기록했다.

롯데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한화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승부 예측

롯데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한화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롯데 우세

불펜 경쟁 및 흐름 - 롯데 근소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롯데 우세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과 선발 투수의 무게감만 놓고 본다면 역배를 노리는 것은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특히 지난 시즌 기준 롯데를 상대로 14.1이닝 평균 자책점 1.88을 기록 중인 페냐의 존재감을 주목했다면 역배를 노리기 보다 언더 픽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다만 최근 한화는 투수가 아무리 호투를 하더라도 타선이 제 역할을 못하는 경기가 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더구나 나균안은 사직에서 한화를 상대할 때 비교적 성적이 안정적이라는 점(24.1이닝 평균 자책점 1.85) 롯데 타선은 지난 키움과의 경기를 기점으로 완벽하게 살아났다는 점 등을 고려했다면 과감하게 역배를 노려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4-3

+2.5핸승 > 언더 > 롯데 승 > 승1패, 1

 

No 106. 삼성 vs KIA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41-1.41 일 때 6승 13패, KBO 기준 1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IA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승부 예측

KIA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KIA 근소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KIA 근소 우세

불펜 경쟁 및 흐름 - 삼성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KIA 우세

 

베팅 전략

KIA 선발인 네일은 유독 수비 도움을 받지 못하면서 무너지는 경기 빈도가 늘고 있다. 게다가 현재 KIA 수비 지표는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5월 8일 경기에서도 수비 때문에 선취점을 내주고 끌려가는 경기를 한 바 있다. 게다가 직전 경기에서 승리조 불펜 투수들이 너무 많은 투구를 하는 바람에 뒷심 부족이 드러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했다면 정배를 노리기 보다는 언더 픽 or +2.5핸승 픽을 추천한다.

다만 타선의 힘, 특히 홈 경기에서 유독 고전 중인 삼성 타선의 경기력 저하 변수를 주목했거나 선발 경쟁에서 KIA가 삼성보다는 우위라는 점 자체를 주목했다면 KIA 승리를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3-5

언더 > KIA 승 > +2.5핸승 > 승1패, 패

 

No 110. KT vs NC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1-2.17 일 때 38승 25패, KBO 기준 2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BO)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NC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승부 예측

KT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KT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KT 우세

불펜 경쟁 및 흐름 - 대등

전반적인 팀 흐름 - KT 우세

 

베팅 전략

선발 경쟁력 차이가 생각보다 큰 경기다. 쿠에바스는 시즌 극초반을 제외하면 경기력을 완전히 회복한 상황이고, 최소 6이닝 이상 2자책 이하를 꾸준하게 기대할 수 있다. NC 타선은 여전히 막강하지만 충분히 제어할 수 있을 전망. 그에 비해 NC의 신민혁은 이닝 소화력 하락 및 실점 확률 증가로 인해서 성적이 계속 안 좋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KT 타선의 폭발력을 고려했을 때 경기 초반부터 경기 양상이 KT 쪽으로 몰릴 수도 있다.

그 외에도 NC가 자랑하던 불펜이 직전 경기에서 공략당했고, 특히 이용찬이 최근 자주 흔들리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KT 승리 확률이 높은 경기다.

단, KT의 연승 흐름이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이 변수라고 봤다면 역배지만 언더 픽을 대안으로 노리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6-3

KT 승 > 승1패, 승 > -2.5핸승 > 언더

 

No 114. 키움 vs 두산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0-2.01 일 때 23승 24패, KBO 기준 1승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BO)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두산은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승부 예측

두산 승 예상

 

선발 경쟁 및 흐름 - 키움 우세

타선 경쟁 및 흐름 - 두산 우세

불펜 경쟁 및 흐름 - 두산 우세

전반적인 팀 흐름 - 두산 우세

 

베팅 전략

KBO 기준으로 역배 강세 배당이다. 최근 두산의 연승 흐름과 더불어 키움의 연패 흐름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두산의 타선이 고점을 찍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봐야 할 요소다. 최근 연승 기간 중 모든 경기에서 두 자릿수 안타를 기록했고 1~5번 타순에서의 폭발력이 매우 좋다. 물론 후라도의 폼이 매우 좋다고 하지만 지난 4월 21일 잠실에서도 10피안타 2피홈런을 기록하는 등 고전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두산 승리를 추천한다.

단, 선발 투수 경쟁력 차이를 무시할 수 없다고 판단했거나 두산의 연승, 키움의 연패가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2.5핸패 픽 or 언더 픽에 만족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4

-2.5핸패 > 언더 > 두산 승 > 승1패, 패

 

No 122. 인도네시아(N) vs 기니 - 무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6.00-3.85-1.41 일 때 기록은 없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5.60-4.00-1.41 일 때 기록은 없다.

해외 배당 흐름 - 인도네시아 승 강세 or 무승부 가능성

 

베팅 전략

모험 수를 둔다는 생각으로 접근했다면 주목할 만한 경기다. 배당 평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기니는 체급 면에서 인도네시아보다는 비교 우위다. 단, 한 대회를 거치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던 팀과 친선 경기만 2경기를 치른 팀의 조직력 차이는 클 수밖에 없다. 해외 베터들의 선택이 인도네시아 쪽으로 몰리는 이유이고, 국내 배당 역시 인도네시아 우세 쪽으로 몰리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무승부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선택도 나쁘지 않다.

단, 사실상 단기 결정전이라는 변수와 기본 체급 차이를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차선책으로 노리는 것이 좋다.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1.0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