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49회차 K리그2 분석

2024.04.19 14:31조상덕 기자

※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은 곧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No 157. 부천FC vs 부산 아이파크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90-3.10-2.13 일 때 1승 2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9월 2일 쇼난 vs 가시마 경기에서 나왔고 2-2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부천 강세

 

결장 가능성

부천 - 송진규(MF) 안재준(FW) 서명관(DF)

부산 - 이승기(MF) 조위제(DF) 김찬(FW) 안병준(FW)

 

승부 예측

부산 승 예상

1) 이번 시즌 부산은 홈 경기와 비교했을 때 원정 경기에서 득점 효율이 더 좋은 팀이다. 상대가 점유율과 주도권 싸움을 중시하거나 공격적으로 전진할 경우 부산의 경기 효율이 매우 높다.

2) 부천은 빌드업 과정 중 턴오버가 많은 편이고 부산과 같이 공격적인 압박을 시도하는 팀과 맞대결을 할 때 문제점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베팅 전략

이번 시즌 부산의 팀 특징, 특히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월등하게 좋은 성적과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위험 부담은 있지만 부산 승리를 노리는 선택을 추천한다.

하지만 부산은 부천 원정에서 늘 어려운 경기를 했다는 점과 부천은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경기력이 안정적이라는 점, 부산 못지 않은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프로토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역배 강세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거나 오버 픽만 활용하는 베팅 전략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2

오버 > 부산 승 > +1.0핸무

 

No 208. 성남FC vs 충북청주F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6-3.05-2.90 일 때 4승 5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1월 21일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경기에서 나왔고 6-0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성남 강세

 

결장 가능성

성남 - 가브리엘(MF)

충북청주 - 오두(FW)

 

승부 예측

성남FC 승 예상

1) 최필수 감독 대행으로 전환한 이후로 성남은 후반전 뒷심을 발휘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무패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2) 성남FC는 세트피스 과정에서 비교적 위협적인 상황을 많이 만들어 내고 있다. 팽팽한 흐름이 이어지더라도 한 방을 노릴 수 있다는 뜻.

3) 충북청주는 후반전 경기 운영에 미흡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 때문에 리드를 하더라도 지키지 못하는 양상이 반복되고 있다.

 

베팅 전략

이 경기는 사실상 1-0 or 1-1 중 하나를 노린다는 생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만약 이번 시즌 성남은 연승을 이어가는 능력이 좋은 팀은 아니라는 점, 충북청주의 경우 원정 경기에서 어떻게든 득점을 만들어 내고 있고, 홈 경기보다 오히려 더 높은 득점 효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무승부 픽을 함께 활용해서 적중 기대 확률을 높이는 베팅을 추천한다.

만약 조금이라도 무승부 가능성을 고민했다면 아예 언더 픽으로만 베팅을 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1-0

-1.0핸무(with 무승부) > 언더 > 성남FC 승

 

No 448. FC안양 vs 수원 삼성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70-3.20-2.21 일 때 0승 2무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9월 24일 알메리아 vs 발렌시아 경기에서 나왔고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수원 강세

 

결장 가능성

안양 - 없음

수원 - 이기제(DF) 최지묵(DF) 박상혁(MF) 손호준(DF) 한호강(DF)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1) 안양은 시즌 초반 홈&어웨이 상관없이 경기 주도권을 가지고 플레이하면서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다.

2) 안양의 경우 야고-마테우스-단레이 등 외국인 선수들이 시즌 초반부터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다. 다득점 싸움에서도 밀리지 않고 있는 가장 큰 이유.

3) 수원의 경우 전력 대비 경기력이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체급의 강점을 바탕으로 실점을 최소화하고 역습 1~2차례를 통해 득점을 기록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단, 원정 경기에서는 여전히 득점력이 제한적이라는 점은 불안요소.

 

베팅 전략

수원의 경우 경기를 거듭할수록 팀 완성도가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체급만 믿고 경기를 하는 성향이 강하다. 또한 원정 경기에서는 여전히 상대의 압박에 대응하지 못하거나 투박한 빌드업만 이어지고 있다. 이 부분을 고려했을 때 안양이 최소 패하지 않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최선이다. 만약 무승부 픽을 활용하는 것이 부담이라면 핸디캡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

만약 무승부 or 역배 지향의 베팅 전략이 부담된다면 수원의 팀 특징에 초점을 맞춰서 언더 픽을 노리는 선택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1

+1.0핸승 > 무승부 > 언더

 

No 451. 안산 그리너스 vs 김포FC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3.20-3.10-2.00 일 때 3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2년 9월 26일 덴마크 vs 프랑스 경기에서 나왔고 2-0을 기록했다.

K리그2 기준으로는 2차례 나온 배당이고 홈 팀 기준 1무 1패를 기록했다.

안산은 22년 8월 22일 충남아산과의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2-2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김포 강세

 

결장 가능성

안산 - 김정호

김포 - 없음

 

승부 예측

무승부

1) 안산은 이번 시즌 연패에 빠진 적이 한 번도 없다.

2) 안산은 이번 시즌 노골적인 선수비 운영 방식을 통해 실점을 1점 이하로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 김포의 경우 안산과 같이 선수비 마인드가 강한 팀과 경기를 할 때 고전하고 있다.

3) 안산은 김포를 상대로 꾸준히 강했다. 최근 7차례 맞대결에서 3승 3무 1패로 오히려 앞서고 있다. 두 팀의 플레이 스타일 때문에 상성 관계라고 봐도 무방.

 

베팅 전략

이번 시즌 두 팀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했을 때 저득점&한 골 승부 양상을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승무패 픽을 활용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언더 픽으로만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만약 위험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무승부 픽을 활용해서 위험 부담 대비 적중 기대값을 크게 높이는 베팅 전략도 고민할 만하다. 김포의 경우 안산과 같은 팀을 상대할 때 약하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0-0

언더 > 무승부 > +1.0핸승

 

No 494. 경남FC vs 서울 이랜드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6-3.10-2.85 일 때 6승 3무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4년 4월 3일 콘사도레 삿포로 vs 나고야 그램퍼스 경기에서 나왔고 1-2를 기록했다.

K리그2 기준으로는 5차례 나왔고 2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사실상 어떤 결과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다.

경남은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서울 이랜드 강세

 

결장 가능성

경남 - 이강희(MF) 고동민(GK)

서울 이랜드 - 오인표(DF) 이동률(FW) 오스마르(DF)

 

승부 예측

서울 이랜드 승 예상

1) 경남은 홈 경기에서의 전반전 운영에 유독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경기를 주도하려는 성향이 오히려 홈 경기에서는 역효과로 나타나고 있다. 참고로 서울 이랜드는 원정 경기에서의 전반전 성적이 2승 1무 득실 마진 +2로 리그 3위다.

2) 서울 이랜드는 최근 무승 흐름이 길게 이어지는 등 부진하지만 적어도 실점 수준은 1점 이하로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 그만큼 수비 조직력은 좋다는 뜻.

3) 두 팀은 맞대결을 할 때마다 각각 자신들의 홈 경기에서 오히려 성적이 좋지 않다.

 

베팅 전략

두 팀의 상대성과 이번 시즌 경남의 홈 성적을 고려했을 때 이변 가능성을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을 경기다. 특히 전반전 기록과 선수비 이후 한 방을 선호하는 서울 이랜드의 팀 특징을 주목했다면 과감하게 역배를 노려볼 만하다.

다만 서울 이랜드는 최근 6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는 등 최근 부진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핸디캡에 만족하는 것이 최선이다.

언오버의 경우 사실상 50:50이라고 보는 것이 좋다. 서울 이랜드의 최근 부진 이유가 낮은 득점력 및 효율 때문이라고 판단했다면 예측 결과는 무시하고 언더 픽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1-2

-1.0핸패 > 서울 이랜드 승 > 오버

 

No 497. 충남 아산 vs 전남 드래곤즈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9-3.10-2.80 일 때 2승 5무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9월 6일 감바 오사카 vs 우라와 레즈 경기에서 나왔고 0-1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충남 아산 강세 or 무승부 가능성

 

결장 가능성

충남아산 - 송승민(FW) 신송훈(GK) 장준영(DF)

전남 - 몬타노(FW) 플라카(FW) 유지하(DF) 김용환(DF)

 

승부 예측

무승부 예상

1) 충남아산은 지난 시즌부터 전남에게는 유독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무 3패로 절대 열세

2) 충남아산은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모두 정배를 받았지만 후반 시간대에 리드를 지키지 못하는 등 뒷심 부족을 계속 드러내고 있다.

3) 전남은 외국인 공격수들을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유지하, 김용환 등 주전급으로 분류되는 수비수들을 활용하지 못한다.

 

베팅 전략

프로토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정말 많이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두 팀의 상대성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과 전남은 이번 시즌 연패가 없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을 때 무승부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선택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지다.

만약 무승부 픽을 활용하는 베팅 전략이 부담된다면 이번 시즌 전남의 저득점&저실점 양상에 초점을 맞춰서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1.0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