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KBL

[프리미엄픽] 프로토 134회차 목요일 KBL 2경기 분석

2023.11.16 18:08장익제 기자

No 89. 원주DB vs 울산모비스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1.30-3.26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1.26-3.36

* 해외에서는 정배를 받은 원주DB 기대 승률을 71.41% 수준으로 책정했다. 한편 실시간 배당은 원주DB 쪽으로 몰리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8-3.17 일 때 KBL 기준으로는 3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원주DB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 체크 요소

원주DB 쪽으로 배당이 몰리는 이유는 울산모비스의 최근 하락세가 뚜렷하기 때문이다.

울산모비스의 가장 큰 문제는 팀 3점 생산력이 너무 떨어진다는 점이다. 팀 3점 성공률이 23.6%로 리그 최악의 수준이고, 심지어 김국찬을 제외하면 나머지 선수들은 19%의 확률로 성공하고 있다. 이 때문에 최근 경기당 평균 득점이 80점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철저하게 약속된 플레이 위주로 경기를 풀어 가기 때문에 득점 효율도 많이 떨어지는 편이고 외국인 선수 의존도가 높고 백코트 포지션에서 생산력이 지나칠 정도로 낮기 때문에 경기력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

 

베팅 방법

원주DB의 경기력이 고점을 찍었다는 점과 더불어 접전 승부에서도 강하다는 점, 울산모비스의 경우 공격 옵션이 너무 부족하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원주DB 승리 픽을 추천한다. 또한 최근 모비스의 득점 수준을 최대 80점대 극초반 정도로 본다면 평균 90점을 넘기는 원주DB의 득점력을 고려했을 때 최소 10점차까지도 벌어질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언오버는 50:50으로 보는 것이 좋다. 울산모비스의 최근 득점력이 급락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다만 원주DB의 경기 페이스대로 경기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면 언더 픽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원주DB 85-90, 울산모비스 75-80

 

No 93. 한국가스공사 vs 서울SK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2.90-1.37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2.98-1.36

* 해외에서는 정배를 받은 서울SK 기대 승률을 67.81% 수준으로 책정했다. 한편 실시간 배당이 서울SK쪽으로 몰리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81-1.24 일 때 KBL 기준으로는 2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한국가스공사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서울SK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 체크 요소

서울SK 쪽으로 배당이 몰리는 이유는 한국가스공사의 하락세가 너무 길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경기당 실점이 너무 높다. 아예 수비가 안 되는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특히 상대에게 3점을 너무 많이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리드를 쉽게 넘겨주거나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그만큼 수비 로테이션이 완벽하게 꼬였다는 뜻.

게다가 니콜슨과 벨란겔 외에는 꾸준함을 기대할 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 점, 니콜슨과 매치업되는 외국인 선수들은 대폭발하는 흐름이 반복되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에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베팅 방법

서울SK 역시 최근 폼이 좋지 않다고 하지만 한국가스공사는 수비가 완전히 무너진 가운데 반등 요소를 아예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서울SK 승리 픽을 추천한다.

또한 한국가스공사의 경기당 실점 수준이 90점을 넘기고 있다는 점과 1라운드를 끝내고 서울SK는 팀 반등 시간을 어느 정도 가졌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10점차 이상 차이도 생각해볼 만하다.

만약 한국가스공사가 평균 90점이 넘는 점수를 꾸준하게 허용하고 있다는 점과 서울SK는 페이스가 빠른 농구를 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주력으로 활용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

 

2. 예상 스코어

한국가스공사 75-80, 서울SK 90-95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