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130회차 화요일 추천 KBL+여자V리그+KBO 분석

2023.11.07 17:12장익제 기자

No 87. LG vs KT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1.74-2.15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1.61-2.45

* 해외에서는 LG 쪽으로 배당이 계속 몰리고 있다. 켈리가 폼을 회복한 이후로 KT에게 강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8-1.89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0승 7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45-2.11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2승 8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T는 5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3패를 기록했다.

 

* 체크 요소

LG 쪽으로 배당이 몰리는 이유는 대략 2가지 정도로 볼 수 있다.

첫째 선발 투수들이 각각 상대 팀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퍼포먼스 차이가 크다는 점이다. 켈리는 후반기를 기점으로 폼을 회복했고, 9월에 KT와의 2차례 등판에서 14이닝 무실점 투구를 했다. 경기 내용도 매우 깔끔했고 안정적이었기 때문에 한국시리즈 1선발로 내정될 만한 상황이다. 그에 비해 고영표는 이번 시즌 LG와의 경기 등판 내용이 좋지는 않다. 4경기 18.1이닝 15자책을 기록할 정도로 상대 전적이 좋지 않다.  물론 NC와의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은 맞지만 상대성을 무시할 수는 없다.

둘째 이번 시즌 잠실에서 LG가 KT에게는 꾸준히 강했다는 점이다. 특히 KT타선은 잠실에서의 팀 ops가 .651(장타 .333)로 리그 6위 수준인데 반해 LG는 .755(장타 .398)로 리그 2위 수준에 비해 열세이기 때문에 LG가 KT보다는 나은 결과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단, KT가 NC와의 경기에서 보여줬듯이 시리즈 초반에는 경기 감각 문제 때문에 생각보다 LG가 답답한 경기 내용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베팅 방법

이번 시즌 기록만 놓고 봤을 때 켈리는 KT에게 강했던 반면 고영표는 LG 타선에 약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LG 승리 픽을 추천한다.

다만 LG는 굉장히 오랜만에 경기를 치르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초반에 고전할 가능성을 높게 봐야 할 경기다. 그만큼 점수 차이는 적게 벌어질 가능성이 높고 투수전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을 생각해야 한다.

 

2. 예상 스코어 3-2

-2.5핸패 > 7.5언더 > LG 승 > 승/1/패 1

 

No 102. 원주DB vs 서울 삼성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1.18-4.45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1.19-4.36

* 해외에서는 원주 기대 승률을 51.44% 수준으로 책정했다. 한편 실시간 배당이 서울 삼성 쪽으로 몰리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1-3.82 일 때 KBL 기준으로는 1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원주는 18년 1월 18일 고양과의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77-69로 승리했다.

 

* 체크 요소

서울 삼성 쪽으로 배당이 몰리는 이유를 굳이 찾는다면 원주가 골밑 경쟁력을 갖춘 팀들에게는 생각보다 고전하고 있다는 점 정도다. 특히 창원LG, 수원KT에게 생각보다 점수 차이를 벌리지 못한 이유일 수도 있다.

다만 현재 원주DB는 로슨을 중심으로 내외곽 밸런스가 완벽에 가깝다. 특히 신장이 좋은 로슨-강상재-김종규가 코트에 나섰을 때 리바운드 싸움에서 완승을 거두는 경우가 많고 이를 바탕으로 외곽 수비를 하기 때문에 3점 허용율조차 낮다. 1+2쿼터 때 리드를 뺏기더라도 후반에 경기를 뒤집는 이유이기도 하다.

더구나 서울 삼성은 당장 1+2쿼터 때부터 리드를 뺏기고 끌려가는 경우가 많고 확률 낮은 외곽에 의존하는 패턴이 많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생각보다 격차가 크게 벌어질 수도 있다.

 

베팅 방법

현 시점에서 서울 삼성은 3점 성공률이 시즌 평균 수준인 31~2% 수준보다 대략 15~6% 이상 터져주지 않는 이상 내외곽 경쟁력 차이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원주DB는 유독 강한 뒷심을 통해 점수 차이를 급격하게 벌리는 능력이 좋다. 5점차 이상은 물론이고 최근 한국가스공사-울산모비스와의 경기 때처럼 최소 10점차 이상 승부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언오버의 경우 원주는 최근 경기당 득점이 90점을 훌쩍 넘기고 있기 때문에 오버 확률도 어느 정도는 생각을 해야 한다. 하지만 서울 삼성의 득점력은 지난 시즌 대비 달라진 것이 없다고 봤을 때 언더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원주DB 90-95, 서울 삼성 75-80

원주DB 승 > 승/5/패 승 > -8.5핸승 > 173.5언더

 

No 109. GS칼텍스 vs 한국도로공사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9-2.58 일 때 V리그 기준으로는 4승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여자V리그 기준으로는 정배를 받은 팀이 3-2 풀세트 승부 끝에 승리를 거둔 배당이다.

 

* 체크 요소

배당 차이만큼 두 팀의 격차가 크다고 생각해서는 안 될 경기다.

한국도로공사는 정관장과의 경기에서 김종민 감독의 확언처럼 이윤정이 본래 폼으로 돌아오고 부키리치가 적응만 하면 팀 완성도는 높아진다는 것을 확실히 증명한 바 있다. 더구나 GS칼텍스는 김지원이 아직은 신인이기 때문에 기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접전 승부로 흘러갈 가능성을 생각해야 한다.

단, GS칼텍스는 여전히 블로킹 싸움이나 외국인 선수 외 포지션에서 경쟁력이 더 좋은 팀이고, 특히 시간차 or 센터 활용을 통해 공격 성공률 자체를 높게 유지하는 팀이라고 봤을 때 접전 승부 끝에 GS칼텍스 우세를 노려볼 만한 경기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정배 초강세 배당이라는 점, GS칼텍스는 국내-외국인 선수 조합이 좋을 뿐만 아니라 센터 포지션에서의 경쟁력이 비교 우위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홈 팀 승리 픽을 추천한다.

다만 셧아웃 승부 가능성은 가급적 배제하고 봐야 할 경기다. 특히 한국도로공사와 같이 수비와 리시브가 좋은 팀은 매 세트 접전 양상을 끌고 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4세트 승부가 나오더라도 178점은 넘길 가능성이 높다.

만약 직전 경기에서 한국도로공사가 주전 세터의 복귀 및 외국인 선수의 적응으로 인해서 경기력이 급격하게 좋아졌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풀세트 접전 승부를 생각하고 베팅을 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2

GS칼텍스 95-97, 한국도로공사 95-97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