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NPB

[프리미엄픽] 프로토 103회차 화요일 NPB 분석

2023.09.05 16:26장익제 기자

No 66. 야쿠르트 vs 요미우리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4-1.61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5승 1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야쿠르트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요미우리는 4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3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야쿠르트 - 한신과의 주말 3연전에서 매 경기 접전 승부를 했지만 모두 패했다. 타선의 사이클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고 있다는 점은 분명 변수다. 특히 장타에 의한 득점 빈도가 적기 때문에 타격 지표 대비 득점 효율도 굉장히 낮다. 참고로 최근 10경기 팀 홈런은 4개 뿐이다.

 

요미우리 - 요코하마와의 주말 3연전에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지난 야쿠르트와의 홈 3연전 스윕 이후 3연속 루징 시리즈다. 타선은 나름 제 역할을 해주고 있지만 투수진이 무너져 내리고 있다. 선발이 쉽게 무너지면서 자연스럽게 불펜 과부하가 심해지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2. 예상 스코어 5-6

7.5오버 > 요미우리 승 > +1.5핸승

- 가급적 오버 픽만 바라보고 베팅을 하는 것이 좋을 경기. 프로토 기록을 변수라고 봤다면 요미우리 승리 픽을 배제하는 선택도 나쁘지 않음

 

No 69. 주니치 vs 한신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4-1.61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5승 1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2.02-1.56 일 때 NPB 기준으로는 4승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주니치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무를 기록했다.

한신은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무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주니치 - 히로시마 원정에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이로써 2시리즈 연속 위닝 시리즈 성공. 이 기간 주니치의 공식은 잘 지켜졌다. 선발이 호투하고 리드를 뺏기지 않으면 불펜으로 찍어 누르는 형태다. 단, 이 기간 타선은 여전히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참고로 최근 10경기 승률은 50%지만 4득점 이상 기록한 경기가 단 1경기 일 정도로 타선이 너무 약하다.

 

한신 - 야쿠르트 원정에서 스윕 승에 성공했다. 원정 경기에서 2개 이상의 팀 홈런을 기록하는 빈도가 늘면서 지표 대비 득점 효율이 크게 늘었다. 특히 5번 타순에서 나서는 데루아키 사토와 6번 타순에서 주로 나서는 모리시타 쇼타가 꾸준히 한 방씩 날려주고 있다. 주니치와 달리 팀 타선을 이끄는 타자가 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2. 예상 스코어 2-4

한신 승 > +1.5핸패 > 5.5오버

- 선발 싸움에서 한신의 우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타선의 페이스를 보면 한신이 생각보다 점수 차이를 크게 벌릴 가능성.

 

No 72. 히로시마 vs 요코하마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9-1.84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8승 2무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히로시마는 4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3승 1패를 기록했다.

요코하마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히로시마 - 하위권인 주니치와의 홈 경기에서 충격적인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주니치 특유의 투수 운용에 크게 고전하는 모습. 물론 투수 운용 능력을 갖춘 팀이기 때문에 대패 or 일방적인 패배를 당하는 빈도는 적지만 지금과 같은 타격 페이스라면 요코하마의 투수 운용에도 고전할 수 있다.

 

요코하마 - 요미우리와의 주말 3연전에서 매 경기 난타전을 기록하며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선발 투수들이 버텨주면 타선+불펜의 힘으로 압도하는 공식이 8월 말을 기점으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단, 불펜 데이 형태의 경기 운영이 성공을 거둘 지 여부는 불확실하다.

 

2. 예상 스코어 3-2

7.5언더 > 히로시마 승 > -1.5핸패

- 요코하마의 타선이 최근 들어 폭발하고 있다는 점을 조금이라도 경계했다면 핸패 픽 선택이 최선. 반면 선발 경쟁력 및 투수 운용 능력을 주목했다면 언더 or 정배

 

No 75. 라쿠텐 vs 니혼햄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4-1.90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6승 2무 18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라쿠텐은 6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4패를 기록했다.

니혼햄은 7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4승 3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라쿠텐 - 투수 역량이 좋은 지바 롯데를 상대로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8월 말부터 다시 페이스를 끌어 올리고 있고, 그 배경에는 불펜 강점이 있다. 게다가 최근 들어 선발 투수들이 준수한 이닝 소화 + 2자책 이하 투구 빈도가 늘면서 투수전으로 상대를 찍어 누르는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다.

 

니혼햄 - 오릭스와의 주말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투수전 양상에서 오릭스에게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 것은 주목할 요소. 다만 타선의 사이클이 좀처럼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팀 ops 자체가 낮기 때문에 선취점을 내주거나 끌려가는 상황이 될 경우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2. 예상 스코어 3-2

6.5언더 > -1.5핸패 > 라쿠텐 승

- 프로토 기록을 보면 유독 배당 대비 역배 강세라는 점과 두 팀 모두 선발 투수 및 투수 운용에 있어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봤을 때 언더 or 초접전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최선.

 

No 78. 오릭스 vs 세이부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1-2.11 일 때 NPB 기준으로는 20승 2무 1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오릭스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을 기록했다.

세이부는 3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2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오릭스 - 최근 10경기 기록을 보면 팀 평균 득점이 2.6점에 불과하지만 팀 평균 실점이 2.1점이다. 즉, 웬만하면 투수의 힘으로 찍어 누른다는 뜻. 특히 불펜 운용 능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선발 투수들이 크게 무너지지만 않는다면 어떻게든 저득점 승부에서 우위를 가져가고 있다.

 

세이부 - 타격 지표만 보면 오릭스보다 비교 우위에 있지만 놀랍게도 최근 10경기 평균 득점 기록은 오릭스와 큰 차이가 없다. 게다가 투수 운용에도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소프트뱅크와의 주말 3연전에서도 불펜 투수들이 실점하면서 토-일 경기를 모두 놓쳤다.

 

2. 예상 스코어 3-2

6.5언더 > 오릭스 승 > -1.5핸패

- 오릭스의 선발이 불확실성을 크게 키우는 요소.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저득점&핸디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아도 무방.

 

No 81. 소프트뱅크 vs 지바롯데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6-2.02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7승 2무 1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소프트뱅크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지바롯데는 5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3승 2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소프트뱅크 - 세이부와의 주말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타격 페이스가 지난 오릭스와의 경기부터 살아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 게다가 불펜의 힘으로 리드를 지키는 야구에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 투-타의 상승세를 고려했을 때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바롯데 - 라쿠텐과의 주말 3연전에서 타선이 제 역할을 했지만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최근 들어 불펜이 흔들리는 경기 빈도가 크게 늘고 있다는 점이 분명 변수다. 게다가 8월 내내 원정 경기만 가면 타선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에서도 주력 투수인 오지마 카즈야를 내세우지만 힘든 경기가 될 수 있다.

 

2. 예상 스코어 4-3

소프트뱅크 승 > 7.5언더 > -1.5핸패

- 소프트뱅크는 타선의 힘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팀이 아니라고 봤을 때 저득점 접전 양상을 기본 전제로 깔고 보는 것이 좋음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