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42. 울산모비스 vs 창원LG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9-1.84 일 때 39승 1무 31패, KBL 기준으로는 2승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강세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1.5핸패
창원LG는 이번 시즌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유달리 강한 팀이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하는 픽이다. 최근 원정 7연승 포함 10경기 기준으로 9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지표는 수비다. 홈 팀의 경우 경기 페이스를 높이거나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인사이드 높이에 강점을 가지고 있고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는 팀이기 때문에 턴오버를 유발하는 능력이 매우 좋다. 이번 시즌 울산모비스 원정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둔 이유이기도 했다.
2순위 - 창원LG 승
창원LG는 인사이드 경쟁력에서 울산모비스에게 크게 밀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울산모비스의 프림은 창원LG의 높이 경쟁력을 제어하지 못하고 맞대결을 할 때마다 파울 아웃을 당했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이다.
또한 울산모비스에 비해 스페이싱 능력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3점 생산력 부분에서도 울산모비스보다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단, 커닝햄이 직전 경기에서 부상 때문에 정상적인 컨디션을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대비는 해야 한다.
3순위 - 158.5오버
최근 들어 창원LG는 이관희가 완벽하게 살아나고 있는 가운데 이재도-윤원상 등 기존의 핵심 선수들이 모두 득점이 터지고 있는 덕분에 기본 80점 이상을 기록하는 경기 비율이 크게 늘었다.
마찬가지로 최근 울산모비스도 경기 내용과는 별개로 80득점 이상을 기록하는 빈도가 크게 늘고 있다는 점, 특히 프림의 폭발력이 꾸준한 가운데 경기 당일에 서명진, 이우석 등 최소 한 명 이상의 선수가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울산모비스 역시 80점에 육박하는 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 즉, 오버 확률이 높다는 뜻.
2. 예상 스코어
울산모비스 77-82, 창원LG 80-85
No 45. KB손해보험 vs 대한항공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3.86-1.14 일 때 4승 4패, 남자V리그 기준으로는 1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B손해보험은 23년 1월 6일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3-0 완승을 기록했다.
대한항공은 23년 1월 11일 삼성화재 원정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3-1 승리를 기록했다.
제안
1순위 - 180.5오버
대한항공은 1월을 기점으로 선수들의 체력 문제가 계속해서 변수로 작용하는 모양새다. 우리카드-한국전력과의 경기에서 모두 풀세트 접전 승부까지 가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상대의 공격 성공률이 계속해서 50%가 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그만큼 이전보다 수비가 안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최소 한 세트 이상 내줄 가능성은 생각을 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즉, 오버 확률은 매우 높다는 뜻.
2순위 - +2.5핸승
KB손해보험은 리시브 효율 문제가 계속 변수로 작용할 수 있는 경기다. 승리를 기록했던 삼성화재와의 경기에서도 리시브 효율은 32.1% 수준에 불과했다. 현대캐피탈, OK금융그룹과의 원정 연전에서 완패를 당한 이유이기도 했다.
하지만 홈 경기에서는 리시브 효율과는 별개로 공격 성공률이 비교적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다. 게다가 비예나가 경기를 거듭할수록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황경민을 필두로 아웃사이드 히터 포지션에서 어떻게든 50% 수준의 공격 성공률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그만큼 황택의가 좌우 사이드를 활용하는 능력이 매우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소 한 세트 정도는 충분히 따낼 역량이 있다고 보는 것이 좋다.
3순위 - 대한항공 승
두 팀은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서 큰 차이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우선 앞서 언급했듯이 리시브 효율과 그에 따른 공격 성공률 부분에서 대한항공의 절대적인 우위를 예상해볼 수 있다. 또한 미들 블로커를 활용한 전술 운용과 블로킹 싸움에서도 대한항공의 절대적인 우위다. 특히 비예나와 같이 물리적 높이가 낮은 팀을 상대로는 대한항공의 블로킹 경쟁력이 빛을 발할 수도 있다는 점을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다.
2. 예상 스코어 1-3
KB손해보험 90-92, 대한항공 98-100
No 48. 전주KCC vs 한국가스공사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7-2.46 일 때 47승 27패, KBL 기준으로는 2승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최소 13점차 이상 발생하는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전주KCC 승
한국가스공사는 외국인 선수를 모두 바꾸는 강수를 두고 연승까지 기록했지만 이후 경기에서 리바운드 싸움의 열세와 더불어 3점 수비가 여전히 잘 안 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본인들의 3점이 터지지 않는다면 경기에서 패하는 흐름이 나타날 수밖에 없는 구조다.
물론 전주KCC도 최근 흐름이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3점 생산력이 꾸준한 팀이고 수비에 강점을 가진 팀이기 때문에 전주KCC의 우세를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는 경기다.
2순위 - 159.5언더
한국가스공사의 경우 원정 경기에서 전반적인 득점 지표가 크게 하락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미드레인지 기반의 득점 패턴이 많기 때문에 기복이 심할 뿐만 아니라 3점 성공률이 홈 경기 대비 10% 이상 하락하기 때문에 70득점 초반에 묶이는 경우가 너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전주KCC의 수비력을 고려했을 때 150점대 초반 or 140점대 후반 정도를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다.
3순위 - -4.5핸승
2순위에서 언급했듯이 한국가스공사의 공격 효율은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너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특히 원정 경기만 가면 3점 성공률이 눈에 띄게 하락하면서 상대에게 공격권을 허용하는 빈도가 너무 높기 때문에 점수 차이를 쉽사리 좁히지 못하고 있다.
단, 원정 경기에서 29.8%의 3점 성공률을 기록 중인 한국가스공사의 폭발력을 의심했다면 핸디는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전주KCC 75-80, 한국가스공사 70-75
No 51. 한국도로공사 vs 현대건설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97-1.25 일 때 6승 14패, 여자V리그 기준으로는 2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두 팀은 21년 12월 7일 같은 배당을 받은 적이 있고 3-2로 한국도로공사가 승리한 바 있다.
제안
1순위 - 현대건설 승
이번 시즌 한국도로공사는 미들 블로커 포지션에서 우위를 가져가지 못했을 때 흔들리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변수다. 특히 팀의 핵심 중 핵심인 배유나가 묶일 경우 영향력이 급감할 수 있다. 문제는 현대건설은 리그 최고 수준의 미들 블로커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게다가 캣밸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과는 별개로 국내 선수들의 폼이 너무 떨어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직전 경기와 마찬가지로 켓밸의 활약과 별개의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2순위 - +1.5핸패
한국도로공사는 홈 경기에서 현대건설을 상대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팀이다. 또한 외국인 선수의 유무에 따른 경기력 차이도 변수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지난 2경기에서 한국도로공사가 보여준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에서도 큰 기대를 걸기는 힘들다고 생각한다.
3순위 - 178.5오버
사실상 50:50으로 보면 좋을 픽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한국도로공사가 자멸하는 흐름이 최근 들어 계속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오버 픽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현대건설은 한국도로공사 원정 경기에서 꾸준히 약한 팀이었고 외국인 선수 포지션에서 매치업 열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 등을 변수로 봤다면 오버 픽을 적극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1-3
한국도로공사 85-87, 현대건설 95-97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