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98. 고양 캐롯 vs 울산모비스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에서는 울산모비스의 기대치를 더 높게 보고 있다. 고양 캐롯의 연패 흐름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02-1.56 일 때 27승 1무 54패, KBL 기준으로는 처음 나온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163.5오버
울산모비스의 경우 고양 캐롯에게만 3연패를 기록할 정도로 이번 시즌 상성관계에서 밀리고 있다는 점이 변수다. 특히 상대의 3점 생산력을 막지 못하면서 고전하는 흐름이 나왔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이다. 게다가 두 팀 모두 각각 홈&어웨이 경기에서 좀 더 폭발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2순위 - 울산모비스 승
고양 캐롯에게 이번 시즌 굉장히 약했지만 앞선 3경기와 차이가 있다면 고양 캐롯에는 사이먼이 없다는 점이다. 매 경기마다 사이먼에게 골밑을 제압당하면서 고전을 면치 못했지만 현 시점에서는 고양 캐롯의 골 밑 경쟁력은 이전보다 많이 떨어진 상태다. 즉, 상대의 3점만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뜻.
3순위 - +2.5핸패
고양 캐롯은 연패 기간 중 3점 생산력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문제는 리바운드 싸움에서 절대적으로 밀렸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주고 끌려가는 경기가 너무 많았고, 접전 승부 상황에서도 세컨드 볼 찬스를 상대에게 허용하면서 추격에 실패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났다.
물론 천적 관계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핸승 픽으로 보험을 들어 두는 것도 좋겠지만 현 시점에서 고양 캐롯의 약점을 고려했을 때 울산모비스의 3점차 이상 승리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아 보이는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고양 캐롯 78-83, 울산모비스 84-89
No 101. 서울 삼성 vs 창원LG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에서는 창원LG 기대치를 더 높게 보고 있다. 서울삼성이 다시 한 번 하락세를 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49-1.36 일 때 11승 1무 27패, KBL 기준으로는 0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 12월 19일 한국가스공사 vs 서울SK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77-91을 기록했다.
제안
1순위 - 창원LG 승
이상하게 원정 경기에서 좀 더 경기력이 좋은 팀이다. 이번 시즌 원정 승률은 81.8%이고 무엇보다 수비 지표가 홈 경기 대비 월등하게 좋다. 참고로 이번 시즌 홈 경기 평균 실점은 79.4점이지만 원정 경기에서는 73.8점이다. 기본적으로 골밑 높이 경쟁력이 매우 좋은 팀이기 때문에 상대 페이스에도 휘둘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원정 경기에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
2순위 - 154.5언더
최근 서울 삼성의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선수들의 야투 효율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최근 5경기 기준으로 2점 성공률이 46%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고전하고 있다. 이 때문에 줄곧 70점대 득점만 기록하고 있는 상황. 게다가 창원LG의 골밑 경쟁력을 고려했을 때 생각보다 서울 삼성의 득점이 70점대 초반에 머물 수도 있는 경기다. 그럴 경우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보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3순위 - +4.5핸승
보험 성격으로 체크해봐야 할 픽이다. 이번 시즌 창원LG는 원정 경기에서 유독 강하지만 서울 삼성과의 경기에서는 외국인 선수 강점이 잘 드러나지 않았고 강점으로 꼽히던 야투 효율에서도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즉, 팀간 상성이 존재할 수 있다는 뜻.
게다가 서울 삼성의 새로운 외국인 선수인 알렛지가 생각보다 득점력을 갖추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충분히 접전 승부까지는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라고 생각한다.
2. 예상 스코어
서울 삼성 72-77, 창원LG 74-79
No 104. 삼성화재 vs 한국전력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34-1.41 일 때 13승 1무 23패, 배구 경기 기준으로는 처음 나온 배당이다.
제안
1순위 - +1.5핸승
삼성화재는 경기를 거듭할수록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아예 핸디를 활용해서 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다.
주전 세터로 이호건을 쓰기 시작하면서 삼성화재의 경기력이 전반적으로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바로 직전 대한항공과의 경기에서도 팀은 아쉽게 패했지만 공격 성공률이 시즌 평균보다 높은 52.5%를 기록했고, 특히 김정호가 3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도 60%가 넘는 공격 성공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처럼 공격 성공률이 계속해서 평균 이상으로 이어질 경우 삼성화재가 충분히 변수를 만들 수 있는 경기다.
2순위 - 한국전력 승
한국전력도 경기를 거듭할수록 경기 운영 해법을 찾아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하는 픽이다.
물론 여전히 불안한 리시브 문제 때문에 어려운 경기를 하고 있지만 하승우의 복귀 효과와 임성진을 적극 활용하는 경기 운영은 충분히 긍정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우선 하승우 복귀 이후 신영철을 활용한 공격 패턴이 살아났다. 주전 세터의 유무에 따라 경기력 편차가 커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또한 임성진을 적극 활용하면서 팀 공격력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12월 20일 경기 때와는 차이를 보일 수 있는 부분이다.
3순위 - 184.5오버
한국전력도 이제는 베스트 라인업을 활용할 수 있다고 본다면 패하는 세트에서도 초접전 승부를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다. 즉 두 팀 합산으로 48점씩 꾸준하게 기록한다면 4세트 승부를 한다고 하더라도 오버가 나올 확률은 높다.
2. 예상 스코어 2-3
삼성화재 102-104, 한국전력 102-104
No 107. 흥국생명 vs GS칼텍스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4-1.78 일 때 39승 1무 38패, 배구 경기 기준으로는 0승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2년 11월 3일 인삼공사 vs 도로공사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1-3을 기록했다.
제안
1순위 - -1.5핸패
흥국생명은 좋았던 분위기와 흐름을 자신들의 손으로 끊어냈다. 멘탈 싸움이 중요한 배구 판에서 이해할 수 없는 감독 경질 문제는 선수들의 경기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무조건 고려해야 한다. 더구나 이번 시즌 유독 GS칼텍스만 만나면 작아지는 흥국생명임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는 더 힘들어질 수 있다.
2순위 - GS칼텍스 승
GS칼텍스는 리그 최고의 외국인 선수를 보유한 인삼공사에게는 아쉽게 패했지만 흥국생명을 포함해서 3경기 연속 원정 연승을 기록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는 있다.
‘공산배구’로 유명한 기업은행 못지 않게 다양한 선수들에게 볼을 배급하면서 공격 루트를 효과적으로 분산했다는 점, 이 과정에서 강소휘의 폼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게다가 흥국생명과 경기를 할 때마다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들면서 공격 성공률을 낮췄고, 상대 강점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3순위 - 182.5언더
언오버 픽의 경우는 가급적 우선 순위를 낮춰서 잡는 것이 좋다. 데이터 외적인 부분에서 흥국생명이 많이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 이런 경기에서는 셧아웃 승부도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2. 예상 스코어 1-3
흥국생명 80-82, GS칼텍스 92-94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