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166. 신시내티[저스틴 던] vs 세인트루이스[다코타 허드슨]
1. 경기분석 – 신시내티 패
원정 팀 세인트루이스의 타선 페이스가 상당히 거세다. 29일 야간 경기를 치른 강행군 일정이었음에도 원정 첫 경기에서 곧바로 타선이 10득점 이상의 맹공을 퍼부었다.
세인트루이스 최근 타선 상승세를 이끄는 것은 특정 선수 1-2명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중심 타선 이외에도 타일러 오닐, 브랜든 도노번, 알버트 푸홀스 등 상하위 타선 가리지 않고 터지는 것이 상당히 위협적이다.
신시내티 선발 저스틴 던은 최근 2경기 5이닝 1실점, 6이닝 2실점의 기대 이상의 선전. 다만 올 시즌 4경기 모두 피홈런을 허용하는 등 6피홈런을 내줬다. 결국 제구의 정교함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는 것인데 상대 타선과의 상성에서 맞지 않을 수 있다.
2. 우선순위
신시내티 패 > 신시내티 핸디 패 > 9.5오버
NO. 184. 애틀랜타[맥스 프리드] vs 콜로라도[호세 우레냐]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핸디 승
양팀의 전력 차가 상당히 존재한다. 특히 콜로라도는 시즌 원정 경기에서 승률이 ML 최하위권이다. 핸디캡까지도 고려한 선택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기다.
홈 팀 애틀랜타는 최근 2연패를 당했지만 이전까지 상당히 타선의 움직임이 좋았고 타선의 활약을 바탕으로 8월 6할 대 승률을 유지할 수 있었다. 선발 맥스 프리드도 견고한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호세 우레냐는 4경기 만의 원정 경기 등판. 이전 원정 2경기에서 4이닝 2실점, 6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다만 상대 타선이 뛰어난 팀을 상대로는 크게 무너지는 경기들이 있었다. 매치업에 따른 기복이 존재했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핸디 승 > 7.5오버 > 애틀랜타 승
NO. 199. LA 에인절스[마이크 마이어스] vs 뉴욕 양키스[제이미슨 타이욘]
1. 경기분석 – 8.5언더
원정 시리즈를 치르고 있는 뉴욕 양키스의 침묵이 계속되고 있다. 직전 경기 애런 저지와 앤서니 리조의 홈런포가 터지긴 했지만 전세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지안카를로 스탠튼은 부상 복귀 후 홈런이 아직 없다.
LA 에인절스 선발 마이크 마이어스는 경력 전체적으로 봤을 때 불펜 경험이 많은 자원이다. 직전 경기 선발 등판했을 때 오프너성 등판이 예상됐으나 예상을 뒤엎고 5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전과 비슷한 활용도가 예상된다.
LA 에인절스 양키스와 마찬가지로 마이크 트라웃과 오타니 쇼헤이에 공격이 집중되는 상황. 이들이 부진하면 득점력은 더욱 내려갈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LA 에인절스 핸디 승 > LA 에인절스 패
[부주력 경기]
NO. 178. 뉴욕 메츠[타이완 워커] vs LA 다저스[]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패
LA 다저스는 이번 시리즈를 앞두고 주포인 무키 베츠에게 휴식을 줬다. 베츠의 타격감이 워낙 뛰어났음에도 휴식, 결국 이번 경기를 염두한 휴식으로봐도 무방한 상황이다.
뉴욕 메츠는 직전 시리즈에서 3승 1패를 거두긴 했지만 타선 자체가 활발한 타격을 보여주진 못했다. 지난주 양키스 원정부터 계속되는 상황. 타선의 싸움으로 맞불작전을 펼친다면 밀릴 가능성도 존재한다.
LA 다저스는 직전 토니 곤솔린의 부상 발표에 이어 이번에는 앤드류 히니 선발 등판. 직전 경기 불펜의 소모가 심했지만 크렉 킴브럴의 32구를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투구수가 적었다. 연투 부담이 있지만 큰 변수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패 > 8.5언더 > 뉴욕 메츠 핸디 패
NO. 181. 디트로이트[맷 매닝] vs 시애틀[훌리오 로드리게스]
1. 경기분석 – 디트로이트 패
양팀의 타선 무게감을 먼저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디트로이트가 최근 흐름 자체가 선전하고 있지만 타선의 움직임이 돋보이진 않았다. 한 방 싸움으로 전개된다면 원정 팀 시애틀 우세를 예상한다.
디트로이트 선발 맷 매닝은 최근 2경기 7이닝 1실점, 6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이전 대비 탈삼진 능력이 좋아졌다는 평가. 올 시즌 아직까지 5실점 이상으로 크게 무너진 경기는 없었다.
시애틀 선발 조지 커비는 올스타전 전후로 마이너에 내려가면서 의도적인 휴식을 취했다. 그런데 그 휴식이 효과를 보는 모습. 직전 경기 7이닝 1실점 등 최근 4경기 3승 ERA 2.59로 상당히 인상적인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2. 우선순위
디트로이트 패 > 디트로이트 핸디 패 > 7.5언더
NO. 205. 샌프란시스코[로건 웹] vs 샌디에이고[블레이크 스넬]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패
샌프란시스코 선발 로건 웹은 최근 2경기 4.2이닝 5실점(3자책), 4.2이닝 6실점으로 연속 패전. 에이스로서 역할을 전혀 하지 못한 상황. 샌프란시스코로선 웹과 함께 카를로스 로돈 경기에서 패하면 연패가 장기화될 수 있다.
샌디에이고는 조시 헤이더의 부진이 장기화되는 중. 그나마 선발에서 불펜으로 전환한 닉 마르티네스가 직전 경기에서도 멀티 이닝 세이브를 거두는 등 불펜의 지키는 야구가 어느 정도 이뤄지는 상황이다.
샌프란시스코가 최근 부진에는 타선의 비중도 크다. 최근 컨디션을 감안하면 상대 선발을 공략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 샌디에이고 선발 블레이크 스넬은 시즌 맞대결에서 1승 1패 ERA 1.54의 짠물 피칭을 선보였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패 > 7.5오버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모험픽 경기]
NO. 163. 클리블랜드[칼 콴트릴] vs 볼티모어[스펜서 왓킨스]
1. 경기분석 – 8.5언더
원정 팀 볼티모어는 직전 휴스턴에 이어 투수진의 페이스가 좋은 클리블랜드를 상대. 최근 원정에서 5할 내외의 승률을 기록 중이지만 득점력 자체는 뛰어나지 않았다.
볼티모어는 7월과 8월 2개월 연속 6할대 이상 승률을 기록했다. 배당 자체는 역배당을 받았지만 전력 자체는 무시해서는 안되는 전력이 된 상황이다.
볼티모어 선발 스펜서 왓킨스는 최근 2경기 5.2이닝 1실점, 6이닝 2실점을 거두고도 연속 패전. 클리블랜드 선발 칼 콴트릴도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무실점 경기를 했다. 양팀 선발진의 페이스가 상당히 돋보인다.
2. 우선순위
8.5언더 > 클리블랜드 승 > 클리블랜드 핸디 승
NO. 169. 마이애미[헤수스 루자르도] vs 탬파베이[셰인 매클래너한]
1. 경기분석 – 6.5언더
마이애미는 직전 경기 패배로 시리즈 전적 1승 3패, 후반기 성적은 12승 24패로 승률 .333이 됐다. 타선의 장기 침묵이 장기화되고 있다. 채즈 치즘, 호르헤 솔레어, 아비사일 가르시아 주축 타자들의 이탈이 결정적인 모습.
탬파베이는 직전 시리즈 1승 2패에 머무르긴 했지만 8월 들어 투수진의 사정은 많이 좋아졌다. 특히 불펜의 안정화로 인해서 와일드카드 싸움에서 유리한 고지에 오른 상황.
양팀 최근 페이스를 감안하면 투수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특히 양팀 선발 모두 구위 자체가 평균 이상의 수준급으로 평가받는 상황. 타선이 위축될 가능성이 높다.
2. 우선순위
6.5언더 > 마이애미 패 > 마이애미 핸디 패
NO. 198. 밀워키[제이슨 알렉산더] vs 피츠버그[미치 켈러]
1. 경기분석 – 밀워키 승
원정 팀 피츠버그 선발 미치 켈러는 시즌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성적의 굴곡이 있는 모습이었다. 최근 2경기 2이닝 5실점(4자책), 3.2이닝 7실점(2자책) 난조. 시즌 밀워키전 2경기 1패 ERA 4.50으로 인상적이지 않았다.
홈 팀 밀워키는 지구 1위 세인트루이스와의 격차가 벌이진 상황. 마운드의 활약이 아쉽지만 더 결정적인 것은 타선의 부진이다. 홈런이 나오지 않았을 때의 득점력이 떨어진 것이 최근 부진의 원인이다.
밀워키로선 케스턴 히우라가 교체로 나오면서도 틈틈이 홈런을 때리는 것은 고무적. 직전 경기 라우디 텔레즈가 무릎 문제로 일찍 교체됐는데 찬스에서 강한 텔레즈의 이탈은 밀워키로선 상당히 아쉬울 것이다.
2. 우선순위
밀워키 승 > 8.5오버 > 밀워키 핸디 승
NO. 202. 애리조나[잭 갤런] vs 필라델피아[애런 놀라]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의 직전 경기는 엄청난 난타전으로 전개됐다. 다음 경기는 양상이 변화할 가능성이 높다. 양팀 선발 투수의 페이스가 워낙 뛰어난 모습이다.
애리조나 선발 잭 갤런은 4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 상대 필라델피아 타선의 페이스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고전이 예상되나 크게 무너지진 않을 것이다.
필라델피아 선발 애런 놀라는 직전 경기 완봉승에 성공. 매치업에 따라 무너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닝 소화력이 워낙 뛰어난 유형. 놀라가 긴 이닝 소화에 성공하면 필라델피아로선 불펜 운용도 상당히 공격적으로 펼칠 수 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애리조나 패 > 애리조나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