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1시간이 훌쩍, 시간 소멸시키는 몰입도 최강 '지렁이 게임'

2016.05.07 01:30박재수 기자

1

'지렁이 게임'을 들어보았는가? 만약 들어보지 못했다면 당신은 SNS를 그다지 활발하게 활용하는 사람이 아닐 지도 모른다. '지렁이 게임'은 최근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다. 이미 SNS를 사용빈도가 높은 '학생'들 사이에서 지렁이 게임은 유행을 시작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 곧 전 연령대로 퍼질 것이 예상되는 '지렁이 게임' 당신만 안해볼 수 없지 않은가? 지렁이 게임 slither.io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한다. 

지렁이를 크게 키워라 

게임의 목표는 단순하다. 지렁이를 크게 키우는 것이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지렁이의 크기는 '손가락'만 하지만 주변의 빛나는 알갱이들을 먹으면 지렁이는 점점 커진다. 게임의 가장 큰 틀은 이것이다. 알갱이들을 먹으며 지렁이를 계속 키우면 된다. 

2



빛나는 알갱이들을 주워먹으면 지렁이는 점점 커지게 되고 지렁이의 크기는 실시간으로 화면 왼쪽 하단에 표시된다. 화면 왼쪽 하단에는 현재 지렁이의 크기와 자신의 랭킹이 표시되며 화면 우측 상단에는 리더보드가 있어 현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지렁이들의 크기가 표시된다.  

가장 빨리 키우는 방법은 '파괴' 

자신의 지렁이를 가장 빠르게 키우는 방법은 다른 유저의 지렁이를 '파괴' 시키는 것이다. 지렁이가 파괴되는 상황은 단 하나이다. 지렁이의 머리가 다른 지렁이에 부딪힐 때이다. 지렁이가 파괴되면 파괴된 지렁이가 그동안 먹었던 '빛나는 알갱이'들이 그 자리에 쏟아지게 되는데 그 알갱이들을 주워 먹으면 단기간에 급속도로 지렁이를 성장시킬 수 있다. 

3



'똬리'와 '부스터' 잘 써야 살아남는다 

지렁이를 파괴시키는 것이 가장 빠르게 지렁이를 키우는 방법인 만큼 당신 주위의 지렁이들은 당신 지렁이의 머리에 몸을 갖다댈 기회만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을 것이다. 사방이 적으로 둘러 쌓인 이곳에서 당신이 살아남는 방법은 '똬리'와 '부스터'이다. 지렁이 게임의 특성 상 다른 지렁이의 몸에 머리가 닿을 경우 지렁이가 파괴되지만 자신의 몸에 머리가 닿을 경우에는 파괴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저분에서 적 지렁이가 덮쳐온다면 똬리를 틀면서 빙글빙글 돌며 적 지렁이가 물러나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4



부스터 공수 양면에서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마우스를 왼쪽 버튼을 클릭하고 있으면(모바일의 경우 두 번 탭) 지렁이가 빛나면서 빠른 속도로 움직이게 되는데 위기의 순간에서 탈출하거나 적의 머리에 몸을 가져다 댈때 사용하면 좋다. 

함께하면 더 재밌다 

5



지렁이 키우기 게임은 함께하면 더 재미있는 게임이다. 일단 넓은 게임 속 공간에서 서로 만나는 것만으로도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만나는 것만으로도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넓은 게임 속 공간에서 친구와 빛나는 알갱이를 주워먹으며 유유히 산책을 즐길 수도 있고 두 명이서 혼자 있는 지렁이를 감싸 파괴시킬 수도 있다. 또한 누가 더 지렁이를 길게 키우는지 대결해보는 것도 재밌다. 친구가 없더라도 게임 속에는 수많은 외국인들과 함께 한국인들이 있다. 아이디에 한국인임을 표시하고 함께 다니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지렁이는 외롭지 않을 것이다. 

6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다른 유저의 지렁이를 피해 돌아다니며 주변에 있는 빛나는 알갱이를 먹으면서 천천히 성장하는 방법과 다른 유저의 지렁이와 가깝게 접촉하면서 다른 유저의 지렁이를 파괴해 쏟아지는 알갱이들을 먹으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방법이다. 당신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겠는가? 지금 당장 접속해 '평화주의자 지렁이'나 '파괴의 신 지렁이'가 되어보자. 지렁이 키우기 게임은 컴퓨터로 접속할 경우 주소창에 slither.io를 입력해 접속하면 되고, 앱스토어에서 slither.io를 다운받아 플레이하면 된다. 

지렁이 키우기 게임 하러 가기 http://slither.io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