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23회차 프리메라리가 분석 [완료]

2022.03.19 14:26허순옥 기자

No 148. 알라베스 vs 그라나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0-0

포벳     1-1

비티벳   1-0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2-1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알라베스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그라나다가 22년을 기점으로 굉장히 부진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1-3.10-3.65 일 때 3승 3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그라나다는 20년 2월 23일 오사수나 원정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3-0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알라베스 승리를 선택한 이유

1. 22년 접어들어서 그라나다가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롱볼에 의존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후반기에 좀 더 두드러지면서 경기당 득점 기대값이 후반기 한정 0에 수렴할 정도로 상황이 좋지 않다. 특히 최전방 공격수 수아레즈가 활약할 수 있는 경기가 크게 줄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2. 알라베스는 그라나다와 경기 플랜이 굉장히 비슷하지만 상대적으로 롱볼에 최적화된 선수단 구성을 유지하고 있고, 이 부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게다가 홈 경기에서는 경기당 실점 수준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점도 주목할 요소. 최근 들어 세트피스 수비도 개선된 덕분에 지지 않는 경기를 꾸준히 해내고 있다.

 

제안

1순위 - 알라베스 승, 알라베스의 이번 시즌 홈 정배 승률은 50%다. 배당만 보면 적절한 편이라고 볼 수 있다. 확률 대비 기대값이 높기 때문에 활용 가치도 나쁘지 않다.

2순위 - 언더, 이 경기는 무승부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두 팀 모두 기본적으로 득점 기대값이 낮은 팀들이기 때문. 또한 알라베스는 홈 정배를 받은 4경기 중 3경기에서 언더를 기록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3순위 - -1.0핸무, 알라베스는 이번 시즌 홈 정배 일 때 2승을 기록했고 2경기 모두 1점차 승리였다. 위험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추천.

 

3. 예상 스코어 1-0

알라베스 승 > 언더 > -1.핸무

 

No 166. 엘체 vs 발렌시아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2-2

포벳     0-2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0-0

풋볼베팅팁스      1-3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0-0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발렌시아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엘체의 홈 강세를 좀 더 주목한 듯하다. 이 때문에 해외에서는 엘체가 정배를 받는 것으로 바뀌었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50-3.00-2.40 일 때 5승 2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역배를 받은 팀이 2연승 중인 배당이다. 10경기 중 7경기에서 언더를 기록했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1. 엘체는 최근 바르셀로나에게 패하기 전까지 비야레알, 레알 마드리드 등 리그 최상급 공격력을 갖춘 팀에게도 1실점 이하 경기를 하며 패하지 않았다.

홈 경기에서는 낮은 위치에서 선수비 중심의 경기 운영에 강점을 가지고 있고, 열세 평가를 받은 경기에서는 가급적 무리하지 않는 경기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리그 최상급 공격력을 갖춘 팀과 맞대결을 하지 않는 이상 실점을 잘 허용하지 않고 있다.

2. 발렌시아는 이번 시즌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득점 효율이 좋지 않다. 특히 상대가 라인을 내리거나 수비를 우선으로 할 경우라면 더욱 더 찬스 메이킹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제안

1순위 - 언더, 승부가 갈리더라도 한 점 승부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기다. 또한 저득점 양상이 많이 나오는 배당이라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2순위 - +1.0핸승, 해외에서는 정배를 받은 팀이 바뀐 경기다. 엘체의 홈 강세를 주목했다면 핸승도 나쁘지 않다. 단, 배당이 바뀔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야 한다.

3순위 - 무승부

 

3. 예상 스코어 0-0

언더 > +1.0핸승 > 무승부

 

No 184. 오사수나 vs 레반테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1-0

포벳     2-1

비티벳   2-2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오사수나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레반테의 원정 부진을 좀 더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0-3.25-3.95 일 때 2승 1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 오사수나는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 성적이 좋지 않은 팀이다. 정배를 받은 8경기 성적은 2승 4무 2패에 불과하다. 능동적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능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정배를 받은 경기에서도 저득점에 묶이는 경우가 많다.

더구나 레반테는 2월을 기점으로 경기당 실점 수준을 1점대 극초반까지 내렸다는 점, 마르티-모랄레스-프루토스 중심으로 공격 조합을 완성시켰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레반테가 최소 패하지 않는 경기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제안

1순위 - 무승부, 이 경기는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무승부를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을 경기다.

2순위 - -1.0핸패, 오사수나는 정배 승률이 낮다는 점과 레반테의 후반기 반등 요소를 주목했다면 핸패를 우선으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3순위 - 언더, 사실상 50:50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승부가 갈릴 것이라고 판단했다면 예측 결과는 무시하고 오버를 보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1.0핸패 > 언더

 

No 209. 라요 바예카노 vs AT마드리드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3

포벳     0-3

비티벳   1-2

풋볼프레딕션      1-2

풋볼베팅팁스      1-1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라요 바예카노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AT마드리드가 갑자기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3.65-3.10-1.81 일 때 1승 1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AT마드리드 승리를 선택한 이유

1. 바예카노가 2월을 기점으로 하락세라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지키는 축구가 이전보다 잘 안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이전보다 압박 성공률이 하락하면서 좀 더 위험한 상황을 자초하는 플레이가 늘었고, 이는 무실점 비율을 낮추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 때문에 한 점 싸움에서 고전하는 경기가 늘고 있다.

2. AT마드리드는 펠릭스-그리즈만 중심의 공격 조합이 최근 들어 힘을 내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특히 역습 및 속공 상황일 때 특히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고, 득점 효율을 크게 높이는 요소가 되고 있다. 게다가 득점 효율의 증가 덕분에 모험적인 플레이 빈도를 낮췄고, 이는 실점 수준 저하로 이어졌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제안

1순위 - 언더, AT마드리드는 주중에 챔스 일정을 병행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컨디션 및 체력 문제를 안고 플레이할 수밖에 없다. 더구나 AT마드리드는 수비적으로 내려앉는 팀을 상대로 고전할 수 있는 팀이기도 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노리는 것이 좋다.

2순위 - AT마드리드 승, AT마드리드의 원정 승률 대비 배당 자체는 나쁘지 않다. 1.9배 수준의 픽 중에서는 1순위로 노려볼 만하다.

3순위 - +1.0핸무, AT마드리드는 원정 경기에서 접전 승부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바예카노처럼 내려앉는 팀에게는 더욱 고전할 수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핸무를 우선으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AT마드리드 승 > +1.0핸무

 

No 302. 에스파뇰 vs 마요르카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2-0

포벳     3-1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1-0

풋볼베팅팁스      2-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에스파뇰 역시 마요르카 못지 않게 부진하다는 점을 변수라고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6-3.15-3.40 일 때 6승 3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를 받은 팀이 5연승 중인 배당이다.

 

에스파뇰 승리를 선택한 이유

1. 마요르카의 부진을 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경기다. 물론 일정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일정이었다는 점도 일정 부분 이상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 들어 팀 수비가 전혀 안되고 있고 투박한 플레이 스타일의 한계점이 공-수 불균형으로 이어지고 있다. 계속 선수 탓만 하고 있는 감독의 무능도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2. 에스파뇰은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 강하다. 바르셀로나, 세비야 등 리그 상위권 클럽에게도 패하지 않을 정도로 홈 경기 퍼포먼스가 좋다. 특히 최전방 공격수를 살리는 플랜A가 확고하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마요르카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높은 득점 효율을 기록 중인 이유다.

 

제안

1순위 - 에스파뇰 승, 최근 마요르카의 부진과 원정 경기 약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2순위 - 오버, 마요르카는 원정 경기에서 예상 외로 난타전 양상을 잘 만들어 내는 편이다. 오버 픽도 노려볼 만한 경기다.

3순위 -1.0핸무, 위험 부담을 감수할 수 없다면 그냥 버리는 것이 더 합리적인 픽이다. 단, 에스파뇰이 홈 경기에서 대승을 거두는 빈도가 적은 팀이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핸무도 노려볼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2-1

에스파뇰 승 > 오버 > -1.0핸무

 

No 338. 셀타 비고 vs 베티스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2

프레딕츠           2-2

포벳     1-2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셀타 비고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베티스가 최근 빡빡한 일정 때문에 기복이 심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03-3.20-2.90 일 때 3승 2무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2년에는 한 차례 나온 배당이고 2월 12일 프랑크푸르트 vs 볼프스부르크 경기에서 0-2를 기록했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1. 베티스는 유럽 대항전과의 병행 때문에 선수단 컨디션 문제가 생각보다 좋지 않다. 테요, 미란다, 모레노, 과르다도, 몬토야, 카마라사의 경우 부상 때문에 정상적인 출전은 힘들 전망. 또한 이번 경기에서 팀의 핵심 중 핵심인 페키르가 징계 때문에 나설 수 없다. 공격 전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과 세트피스 처리 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2. 셀타 비고는 유독 홈 경기에서 베티스에게는 고전하고 있다. 3시즌 연속으로 후반 뒷심 문제 때문에 승점을 잃었다. 또한 이번 시즌 베티스는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좀 더 효율적인 축구를 하고 있다. 후반기 원정 9경기 중 8경기에서 패하지 않았고 역배를 총 5차례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득점력을 바탕으로 패하지 않았다.

 

제안

1순위 - 무승부, 이 경기는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무승부를 우선으로 보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2순위 - -1.0핸패, 베티스가 셀타 비고 원정에서 강했다는 점과 프로토 과거 동일 배당 기록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3순위 - 언더, 만약 베티스의 팀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점과 셀타 비고의 최근 홈 경기 상승세가 낮은 일정 난이도 때문이 아니라 홈 경기에서 경기력이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면 승무패/ 핸디는 모두 무시하고 언더를 보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1.0핸패 > 언더

 

No 341. 카디스 vs 비야레알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2

포벳     1-1

비티벳   1-2

풋볼프레딕션      0-2

풋볼베팅팁스      2-2

베티메이트        0-1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0-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비야레알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비야레알이 유럽 대항전을 병행한다는 점이 변수라고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4.25-3.40-1.61 일 때 0승 0무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를 받은 팀이 모두 2점차 이상 승리를 기록한 배당이기도 하다.

 

비야레알 승리를 선택한 이유

- 비야레알이 원정 경기에서 기복이 심하다는 점과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 박빙 양상이 나왔다는 점보다는 2월을 기점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수비력과 기동력을 갖춘 최근 베스트 11의 폭발력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단주마-로셀소 그리고 파레호까지 이어지는 척추 라인의 개인 전술 소화 능력과 찬스 메이킹 능력은 최고조에 올라있다. 게다가 추쿠에제와 트리게로스까지 최근 폼이 좋기 때문에 찬스 메이킹 대비 득점 효율도 나쁘지 않다. 물론 오사수나 원정 때처럼 상대에게 선취점을 허용할 경우 시종일관 끌려갈 수도 있다. 하지만 카디스는 홈 경기에서 선취점을 넣는 능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 전반에 약점이 뚜렷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비야레알이 최근 상승세를 그대로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제안

1순위 - 언더, 만약 비야레알이 유럽 대항전 병행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점과 카디스가 후반기 홈 경기에서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을 우선으로 보는 것이 좋다.

2순위 - 비야레알 승, 프로토 과거 동일 배당 기록도 베팅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비야레알의 이번 시즌 원정 승률과 변수 등을 고려했을 때 1.61배는 너무 낮게 책정된 감이 없지 않다.

3순위 - +1.0핸패, 우선 순위를 너무 가급적 낮게 잡는 것이 좋을 픽이다. 모험 수를 두고자 할 때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3. 예상 스코어 0-2

비야레알 승 > 언더 > +1.0핸패

 

No 363. 세비야 vs 소시에다드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3-0

프레딕츠           2-1

포벳     3-1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1-2

풋볼베팅팁스      2-1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세비야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세비야가 유럽 대항전 일정을 병행했다는 점이 변수라고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3-3.05-3.65 일 때 3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초강세 배당이라고 볼 수 있다.

 

세비야 승리를 선택한 이유

- 세비야는 홈 경기와 원정 경기에서의 경기력 격차가 굉장히 크다. 홈 경기에서는 애초에 볼 포제션을 상대에게 많이 넘겨주지 않으면서 일방적으로 한 방을 노리는 경기 흐름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 때문에 공격 지표 대비 득점 효율이 매우 높은 편이고 정배를 받은 경기에서는 웬만하면 1실점 이하 경기를 해내고 있다.

소시에다드는 원정 역배 일 때 실점 수준이 매우 높은 편이고 경기 초반부터 끌려가는 흐름이 잦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세비야가 우세한 경기를 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제안

1순위 - 언더, 세비야는 웨스트햄 원정에서 120분 경기를 소화하고 이번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 경기에서 패하더라도 전혀 이상한 상황이 아니다. 게다가 아쿠냐, 페르난도, 레키크, 카를로스, 고메즈, 라멜라, 수소 등이 모두 부상자 명단에 올라있다. 물론 아쿠냐는 정상적으로 나설 수 있다고 하지만 100% 경기력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이런 부분들이 변수라고 판단했다면 승무패/ 핸디는 아예 무시하고 언더 픽만 보는 것이 좋다.

2순위 - -1.0핸무, 이 경기는 50:50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1-0 or 1-1 중 하나를 선택한다는 생각으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즉, 핸무 or 무승부 픽을 모두 활용하는 베팅을 추천한다.

3순위 - 세비야 승, 위험 부담 대비 정배 적중 기대값이 2에도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우선 순위를 최대한 낮추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0

언더 > -1.0핸무(with 무승부) > 세비야 승

 

 

 

No 391. 레알 마드리드 vs FC바르셀로나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2-2

포벳     2-2

비티벳   2-2

풋볼프레딕션      2-2

풋볼베팅팁스      0-2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4-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레알 마드리드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바르셀로나의 상승세, 레알 마드리드의 주축 선수 이탈이 변수라고 본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5-3.50-3.10 일 때 2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1. 레알 마드리드는 팀의 핵심 공격수인 벤제마 없이 경기를 치러야 한다(벤제마 없을 때 2승 1무 기록 중) 벤제마 부재 시 성적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팀 내에서 연계와 결정력 부분에서 대체할 수 있는 선수가 사실상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2. 최근 바르셀로나의 폼이 좋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최대 강점으로 꼽을 수 있는 카세미루-모드리치-크로스 조합을 현재 바르셀로나 미드필더진이 공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게다가 터키 원정 일정까지 병행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리드하지 못하는 흐름이 나올 수도 있는 경기다.

 

제안

1순위 - 무승부, 이 경기는 가급적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무승부 쪽으로 방향을 잡고 베팅을 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2순위 - 오버, 최근 바르셀로나의 경기당 득점력이 크게 증가한 상태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도 같은 흐름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추천한다. 만약 어떻게든 승부가 갈릴 것이라고 판단했더라도 오버 픽을 노리는 것이 좋다.

3순위 - -1.0핸패, 레알 마드리드는 공격수 포지션을 제외하면 사실상 풀전력이다. 쉽게 패하지는 않을 전망. 오히려 바르셀로나의 원정 경기 약점을 좀 더 주목해서 봐야 할 수도 있다. 즉, 핸패 픽은 가급적 우선 순위를 낮춰서 보는 것이 좋다는 뜻.

 

3. 예상 스코어 2-2

무승부 > 오버 > -1.0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