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21회차 프리메라리가 분석 [완료]

2022.03.12 16:55허순옥 기자

No 132. 레반테 vs 에스파뇰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0-0

포벳     2-2

비티벳   2-2

풋볼프레딕션      2-0

풋볼베팅팁스      1-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1-1

베팅팁스투데이   2-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레반테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에스파뇰의 원정 경기 부진과 레반테의 반등을 좀 더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04-3.25-2.85 일 때 4승 3무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에스파뇰은 18년 5월 20일 빌바오 원정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1-0 승리를 기록했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1. 레반테는 최근 반등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공격 및 득점 기복 문제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핵심 공격수인 모랄레스가 부상자 명단에 오르면서 득점 기대값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오히려 득점 기대값은 레반테보다 에스파뇰이 좀 더 높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부분.

2. 레반테는 에스파뇰과의 홈 맞대결에서는 고전하는 경우가 많았다. 18시즌부터 경기 연속 승리가 없고, 이 기간 정배를 받은 2경기에서는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두 팀의 상대성을 어느 정도는 생각하는 것이 좋다.

3. 에스파뇰은 낮은 위치에서 공격적으로 압박하는 성향이 강하다. 이 때문에 수비 뒷공간이 열리거나 돌파에 강점을 가진 팀에게는 고전하는 경우가 많다. 레반테의 특징을 고려했을 때 마찬가지로 고전할 수 있다.

 

제안

1순위 - -1.0핸패, 레반테가 최근 반등은 했지만 전력 약화 요소가 있고 에스파뇰과의 상대성에서도 밀리는 편이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1.0핸패를 추천한다.

2순위 - 무승부, 에스파뇰은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굉장히 약한 편이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위험 부담이 크더라도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다.

3순위 - 오버, 사실상 50:50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조금이라도 두 팀 사이에 승부가 갈릴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오버 픽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3. 예상 스코어 2-2

-1.0핸패 > 무승부 > 오버

 

No 156. 그라나다 vs 엘체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0-1

포벳     1-1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1-2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그라나다 부진보다는 엘체와의 맞대결에서 그라나다가 강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8-3.05-3.15 일 때 3승 3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5경기 연속으로 정배를 받은 팀이 패하지 않고 있는 배당이며 연속으로 언더가 나오고 있는 배당이다. 22년에는 총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1무를 기록했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1. 그라나다는 매 경기마다 저득점에 묶이고 있고, 공격에서 해답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슈팅 당 득점 전환율은 리그 최하위권에 머물 정도로 득점이 나오지 못하고 있다. 득점 루트가 수아레즈에게만 집중되면서 수아레즈 한 명이 막히면 사실상 득점이 나오지 않는 흐름이 반복되고 있다.

2. 엘체는 유독 그라나다와의 맞대결에서는 고전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변수다. 14시즌부터 두 팀의 맞대결 기록을 보면 5승 3무 1패로 그라나다가 앞서고, 이 기간 그라나다 홈 경기에서는 4전 4승을 기록 중이다. 엘체는 그라나다 특유의 선수비 운영에 자멸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제안

1순위 - 언더, 그라나다는 애초에 득점 기대값이 낮다는 점, 엘체는 그라나다만 만나면 득점력이 떨어진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면 1순위로 보는 것이 맞다. 어떻게든 승부가 갈리더라도 1점 승부가 될 가능성이 높다.

2순위 - -1.0핸패, 그라나다의 최근 부진한 흐름 자체를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핸디를 최우선으로 노리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3순위 - 무승부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1.0핸패 > 무승부

 

No 171. 비야레알 vs 셀타 비고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3-1

포벳     1-1

비티벳   2-0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3-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3-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비야레알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비야레알의 홈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1-3.65-4.70 일 때 0승 1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0년 1월 9일 카타르 vs 시리아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2-2를 기록했다.

 

비야레알 승리를 선택한 이유

- 셀타 비고는 수비 불안 문제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역습과 반격에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들어 난타전 양상으로 흘러갈 때 실점 수준이 부쩍 늘었다.

특히 마요르카와의 경기에서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줄곧 수세에 몰리는 양상이 나올 정도로 수비라인이 불안했다는 점은 변수다. 이번 시즌 비야레알의 홈 경기력, 특히 공격력을 고려했을 때 최근 셀타 비고의 수비력은 분명 발목을 잡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팀 수비의 핵심인 휴고 말로의 징계 결장도 타격이 될 수 있다.

 

제안

1순위 - 오버, 비야레알은 3시즌 연속으로 홈 경기에서 셀타 비고에게 크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비야레알의 공격성을 역으로 이용하는 경기 운영으로 셀타 비고가 모두 3득점 이상을 기록하며 승리한 바 있다. 상대전적이 변수라고 판단했다면 오버 픽을 1순위로 보는 것이 좋다.

2순위 - 비야레알 승, 두 팀의 상대전적을 뛰어 넘는 경기 내용이 나올 것이라고 판단했다면 일반 승이 무난하다.

3순위 - -1.0핸무, 두 팀 경기에서는 난타전 양상이 자주 나오는 편이다. 이 때문에 주로 박빙 결과가 나오는 편. 모험 수를 두고자 한다면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3-2

오버 > 비야레알 승 > -1.0핸무

 

No 192. 헤타페 vs 발렌시아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2-2

포벳     1-2

비티벳   2-2

풋볼프레딕션      1-1

풋볼베팅팁스      2-0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0-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발렌시아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헤타페가 홈 경기에서 특히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0-2.95-3.00 일 때 3승 9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4경기 연속 무승부를 포함해서 최근 9경기 중 8경기에서 무승부가 나오고 있는 배당이다. 국내 오즈메이커는 이 경기가 무승부로 끝날 것이라고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13경기 중 11경기에서 언더가 나온 배당이기도 하다.

 

헤타페 승리를 예상한 이유

1. 우선 헤타페의 최근 부진은 원정 경기가 많았기 때문일 수 있다. 그들은 공격적으로 압박하고 경기를 일방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홈 경기에서 특히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발렌시아와의 최근 홈 3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한 이유이기도 하다. 앞선 3경기에서 발렌시아는 헤타페에게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패한 바 있다.

2. 발렌시아는 후반기 접어들어서 원정 기복을 보이고 있고, 특히 홈 경기에서 다득점 싸움에 능한 팀에게는 어김없이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초 압박 위치가 높기 때문에 역습에 대응하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점, 세트피스 수비 문제 때문에 먼저 실점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 등이 모두 불안요소다.

 

제안

1순위 - 오버, 유독 무승부가 많이 나오는 배당이라는 점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거나 헤타페가 최근 들어 실점 수준이 크게 늘고 있고, 홈 경기에서는 공격력이 나쁘지 않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픽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이 경기가 무승부로 끝날 것이라고 판단했다면 프로토 과거 동일 배당 기록에서 나타났듯이 언더 픽을 노려야 할 경기다.

2순위 - 헤타페 승, 만약 과거 동일 배당 기록보다는 헤타페가 홈 경기에서 특히 강하다는 점과 발렌시아에게 3연승 중이라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면 헤타페 승리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3순위 - -1.0핸무, 헤타페 일반 승 픽으로도 충분히 2배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위험 부담을 감수하는 베팅을 권하지는 않는다.

 

3. 예상 스코어 2-1

오버 > 헤타페 승 > -1.0핸무

 

No 298. 라요 바예카노 vs 세비야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1

포벳     0-1

비티벳   1-2

풋볼프레딕션      1-2

풋볼베팅팁스      1-2

베티메이트        1-2

풋볼프레딕션스   2-0

베팅팁스투데이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세비야가 원정 경기에서 다소 고전하고 있다는 점,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3.25-2.95-1.99 일 때 3승 0무 2패, 1차 변동 배당인 3.05-2.95-2.07 일 때 0승 2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1. 세비야는 최근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는 점이 변수다. 지난 2월 12일 엘체와의 경기부터 지난 웨스트햄과의 경기까지 3~4일 간격으로 줄곧 경기를 소화하면서 주전급 선수들이 체력 소모가 비교적 컸다. 게다가 지난 웨스트햄과의 경기 이후 휴식일이 2일 밖에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활동량과 에너지 레벨에서 강점을 보이는 바예카노에게 의외로 고전할 수도 있는 경기다.

참고로 세비야는 카를로스, 라멜라, 몬티엘, 고메즈, 페르난도, 레킥, 수소 등을 활용할 수 없다.

2. 세비야는 후반기 접어들어서 원정 경기에서 고전하는 흐름이 반복되고 있다. 득점력이 1점 이하로 묶이는 경우가 늘면서 승점을 잃는 빈도가 늘었다. 역습 상황 외에는 사실상 득점 옵션이 많지 않기 때문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제안

1순위 - 무승부, 이 경기는 사실상 50:50 중 하나를 고르는 것과 다르지 않다. 만약 두 팀의 상대성과 라요 바예카노의 최근 부진을 주목했다면 세비야 승을 봐야 할 경기다. 위험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1.0핸무 or 무승부 픽을 함께 활용하는 베팅 전략이 좋다.

2순위 - 언더, 세비야는 원정 경기에서 저득점에 묶이는 경우가 많은 팀이다. 두 팀의 맞대결에서 다득점 양상이 반복되고 있지만 후반기 세비야의 폼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를 노리는 것이 좋다.

3순위 - +1.0핸승, 최근 바예카노의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다. 다만 바예카노의 시즌 홈 성적이 좋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활용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with +1.0핸무) > 언더 > +1.0핸승

 

No 341. 베티스 vs 빌바오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2

프레딕츠           1-1

포벳     2-2

비티벳   1-1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2-0

베티메이트        1-0

풋볼프레딕션스   1-0

베팅팁스투데이   2-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베티스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베티스가 최근 굉장히 부진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6-3.20-3.05 일 때 2승 2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무승부를 선택한 이유

1. 베티스의 내림세가 심상치 않다. 2월 초반까지는 공격력 및 득점력으로 상승세를 이어왔지만 경기 일정이 빡빡하게 바뀐 2월 말부터 급격히 득점력 및 공격 효율이 하락하고 있다. 전반적인 에너지 레벨은 곧 득점력 저하로 이어졌다.

2. 베티스는 유독 빌바오와의 맞대결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한창 폼이 좋았던 21년 12월에도 빌바오 원정에서는 다득점 싸움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물론 홈 경기에서는 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승리까지 기대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감독 맞대결 기록은 3승 2무 5패로 베티스의 펠레그리니 감독이 근소 열세다.

 

제안

1순위 - 무승부, 이 경기는 위험 부담을 감수해서라도 무승부 픽을 활용하는 것이 위험 부담 대비 적절한 배당을 가져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2순위 - 언더, 최근 베티스의 득점력이 계속 하락세라는 점, 빌바오는 원정 경기 중심으로 경기력이 내림세라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면 언더 픽도 나쁘지 않다.

3순위 - -1.0핸패, 두 팀의 상대전적과 베티스의 내림세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핸패까지도 노려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언더 > -1.0핸패

 

No 370. 소시에다드 vs 알라베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0

포벳     2-0

비티벳   1-0

풋볼프레딕션      2-0

풋볼베팅팁스      1-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3-1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소시에다드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알라베스가 패하지 않는 경기 비율이 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6-3.80-6.60 일 때 1승 1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경기 모두 라리가에서 나온 배당이다.

 

소시에다드 승리를 선택한 이유

- 알라베스가 나름 반등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원정 경기에서는 여전히 경기력이 좋지 않다. 일방적으로 수세에 몰리는 경우가 많고 탈압박에 약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결정적인 찬스를 상대에게 너무 많이 허용하고 있다. 심지어 지난 헤타페 원정에서는 전반 32분부터 한 명 많은 채로 경기를 했고 선취점까지 기록했지만 후반에 무너지며 2-2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다. 홈 경기에서 단단한 축구를 하는 소시에다드를 상대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제안

1순위 - 소시에다드 승, 알라베스의 원정 경기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안정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2순위 - -1.0핸승, 소시에다드는 알라베스를 상대로 홈 경기에서 특히 강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3순위 - 언더, 사실상 50:50이라고 생각한다. 소시에다드의 단독 득점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게 봤다면 언더 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2-0

소시에다드 승 > -1.0핸승 > 언더

 

No 391. FC바르셀로나 vs 오사수나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1-1

포벳     2-1

비티벳   2-1

풋볼프레딕션      3-0

풋볼베팅팁스      4-1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0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기준으로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바르셀로나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바르셀로나가 홈 경기에서 강하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3-4.60-8.40 일 때 2승 0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를 받은 팀이 2연승 중인 배당이다.

 

바르셀로나 승리를 선택한 이유

- 바르셀로나의 경기당 득점력이 좋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물론 갈라타사라이와의 경기에서는 상대가 극단적으로 내려앉았을 때 고전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갈라타사라이 때와 같이 일방적으로 몰아치는 경기 내용을 꾸준하게 보여줄 수 있다고 본다면 직전 경기에서의 무득점 기록은 그냥 잊는 것이 좋다. 더구나 오사수나는 후반기부터 원정 경기에서 경기당 득점 기대값이 0점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제안

1순위 - 바르셀로나 승, 사실상 일방적인 양상이 나올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추천. 안정적인 두 폴더 조합을 만들 때 활용하는 것이 좋다.

2순위 - -1.0핸승, 최근 바르셀로나의 플랜A를 주목했다면 최소 2점차 이상 승리를 바라보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3순위 - 언더, 다만 오사수나는 홈 경기 대비 원정 성적이 더 좋은 팀이고 갈라타사라이 못지 않게 극단적인 수비 운영과 역습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보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2-0

바르셀로나 승 > -1.0핸승 > 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