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프리미엄픽] 프로토 82회차 K리그 분석

2021.10.16 00:52허순옥 기자

fc

No 83. 충남아산 vs 대전하나시티즌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1-1

포벳     0-2

비티벳   1-1

풋볼베팅팁스      2-1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5승 15무 12패다. 정배 적중률은 35.7%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35%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 단, 표본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신뢰도는 낮게 잡는 것이 좋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대전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이 때문에 해외에서는 정배를 받은 팀이 바뀐 경기다. 해외 베터들은 9월을 기점으로 충남아산이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2.75-2.95-2.24 일 때 4승 4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리그 기준으로는 3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2무를 기록했다. 충남아산은 20년 9월 5일 안산과의 홈 맞대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 충남아산은 9월 접어들면서 경기당 득점 기대값이 0점대 초반까지 떨어졌다는 점, 특히 공격 과정 중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 내는 빈도가 1개 미만으로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팀 성적도 2무 4패로 부진하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 다만 대전은 최근 경기 기복이 매우 심하다는 점과 프로토 과거동일배당 기록이 변수라고 판단했다면 언더 픽의 우선 수위를 더 높게 잡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대전 승 > +1.0핸무

 

No 107. 경남FC vs 안산그리너스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프레딕츠           3-0

포벳     2-2

비티벳   1-1

풋볼베팅팁스      0-2

베티메이트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Vc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82승 32무 19패다. 정배 적중률은 61.6%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4.8%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단, 표본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신뢰도는 조금 낮은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경남 승리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동기부여 차이 및 안산이 원정 경기에서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경남 우세를 보고 있다.

- 경남은 상대가 내려앉거나 선수비 성향이 강한 팀과 경기를 할 때 무의미한 볼 소유 시간 늘리기에 초점을 맞추는 성향이 강하다는 점, 안산은 최근 연패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선수비 성향을 바탕으로 실점을 최소화하는 능력이 좋은 편이고 최근 2시즌 연속 경남 원정에서는 비교적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을 주목했다.

* 다만 단순 공격 지표를 비교했을 때 경남은 안산보다 더 많은 공격 기회를 만들어 내는 편이고 실제로 득점 수준도 더 높은 팀이라는 점, 동기부여 측면에서도 경남이 안산보다는 좀 더 될 수 있는 경기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1.0핸패

 

No 246. 부천FC vs 김천상무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1

프레딕츠           0-3

포벳     1-2

비티벳   1-2

풋볼베팅팁스      2-2

베티메이트        1-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9승 13무 33패다. 정배 적중률은 60%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7.8%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다만 표본이 적기 때문에 신뢰도를 낮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부천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김천상무의 성적이 매우 좋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김천상무 우세를 보고 있다.

- 부천은 김천상무와의 맞대결에서 고전하는 성향이 강했고 홈 경기에서는 그들의 반격 및 역습에 강점을 보이는 팀에게 고전했다는 점(vs 경남, 서울이랜드), 김천상무는 주축 선수들의 이탈 변수가 있지만 플랜B를 활용하더라도 리그 최상위권인 안양과 무승부를 기록할 정도로 선수단 뎁스가 좋은 팀이라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김천상무는 주전급 선수 중 일부가 정상적인 경기 소화가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에 100%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이 변수다. 게다가 부천은 이 경기에 다시 박창준-한지호 라인을 가동할 수 있다는 점도 변수다. 이 부분을 모두 고려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3. 예상 스코어 1-2

김천상무 승 > 오버 > +1.0핸무

 

No 255. 강원FC vs 광주F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1-0

포벳     0-0

풋볼베팅팁스      2-0

베티메이트        2-1

풋볼프레딕션스   2-1

베팅팁스투데이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470승 275무 209패다. 정배 적중률은 49.3%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5.6%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강원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강원이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는 점과 광주에게 이번 시즌 2연패 중이라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강원 근소 우세 or 초박빙 양상을 보고 있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1-3.10-3.30 일 때 1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리그 기준으로는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무 1패를 기록했다.

- 강원은 시즌 중 광주에게 스윕을 당할 가능성이 매우 적다는 점, 홈 경기에서는 실점을 최소화하는 능력이 좋고 경기 흐름을 리드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 광주는 원정 경기에서 득점 기복이 매우 심한 편이고 후반 시간대에 폼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이 발목을 잡을 수 있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 다만 강원은 최근 홈 경기에서도 득점력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팀은 아니라는 점, 광주는 강원과 같이 라인을 올리고 빌드업을 강조하는 팀과 맞대결을 할 때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카드가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는 것이 좋을 경기라고 생각한다(4월 20일 강원 vs 광주 경기에서 0-1 승부가 나왔다)

 

3. 예상 스코어 1-0

강원 승 > 언더 > -1.0핸무

 

No 288. 전남드래곤즈 vs 부산아이파크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2-2

포벳     1-1

비티벳   1-1

풋볼베팅팁스      2-1

베티메이트        1-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94승 120무 92패다. 정배 적중률은 47.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47.6%와 비슷하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정배를 받은 전남이 홈 경기에서 약하다는 점을 좀 더 주목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전남의 근소 우세 or 초박빙 상황을 보고 있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4-3.10-3.95 일 때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전남은 기본적으로 홈 경기에서 승률이 높은 팀은 아니라는 점, 부산과 비교했을 때 찬스 메이킹 횟수 자체도 적고 확실한 피니셔가 없다는 점, 부산의 경우 7월을 기점으로 득점 기복이 너무 심하고 수비 이후 반격 중심의 경기 운영을 하는 팀에게는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 이 경기는 무승부 픽으로 모험수를 두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경기라고 생각한다. 만약 무승부가 너무 부담된다면 두 팀의 맞대결에서 자주 나오고 있다는 점과 전남의 팀 수비력 및 실점 억제력에 초점을 맞춰서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는 것이 좋아 보인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1.0핸패

 

No 303. FC안양 vs 서울 이랜드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1-1

포벳     2-0

비티벳   1-1

풋볼베팅팁스      0-2

베티메이트        0-1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William Hill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27승 47무 22패다. 정배 적중률은 64.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59%보다 높다. 배당 대비 활용 가치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안양 승리 배당만 상승한 상태다. 해외 베터들은 안양의 최근 홈 승률이 낮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한 듯하다.

= 해외 쪽에서는 안양의 근소 우세 or 박빙 상황을 보고 있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9-3.45-4.35 일 때 1승 1무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안양은 조나탄의 빈 자리가 클 수밖에 없다는 점(출전 불확실)과 닐손 주니어가 직전 경기에서 가벼운 부상을 당하며 교체됐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다. 또한 안양은 이번 시즌 유독 홈 경기에서 승률이 매우 떨어지는 팀이라는 점과 서울 이랜드는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는 팀이라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

* 서울 이랜드는 9월 초반 잠깐의 반등 이후 다시 하락세를 타고 있다는 점, 안양은 조나탄 없이도 득점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을 지난 김천상무와의 경기에서 보여줬다는 점과 서울 이랜드 상대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모두 고려했다면 그냥 정배를 노리거나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잡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언더 > 무승부 > -1.0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