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은 신인 하치무라 루이의 복귀가 예고됐다. 포워드 라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그의 복귀는 워싱턴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애틀랜타는 에이스 트레이 영이 발목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 여부가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제프 티그를 영입한 애틀랜타는 볼 운반에 있어서 큰 걱정은 없을 것이다.
워싱턴 vs 골든스테이트 - 승
승부요소: 부상선수가 복귀하며 탄력을 받고 있는 워싱턴. 에이스 빌을 중심으로 브라이언트가 컨디션을 회복하는 가운데 하치무라의 복귀가 예고됐기 때문. 높이가 약한 골든스테이트를 상대로 워싱턴이 내외곽에서 앞설 것으로 생각한다.
핸디캡: 워싱턴은 최근 승리함 4경기에서 모두 핸디캡 승리를 동반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특히 홈인만큼 골든스테이트를 상대로 핸디캡 승리까지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워싱턴은 최근 6경기에서 5번이 고득점 경기를 만들었다. 대체적으로 수비보다 공격에 집중하며 많이 넣어 이기려는 팀 컬러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워싱턴의 직진이 예상되며 고득점이 생각된다.
샬럿 vs 올랜도 - 패
승부요소: 두 팀 모두 최근 부진에 빠진 상황. 하지만 최근 맞대결에서 승리한 올랜도가 이번에도 승리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백코트 매치업에서 전혀 밀리지 않으며 골밑 높이에서도 우위를 보여주기 때문. 올랜도가 승리하며 5연패에서 탈출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올랜도는 최근 맞대결 3연승 중이다. 3연승동안 평균 득실점 마진 +23으로 압도적인 전력 차이를 보여줬다. 이번 경기에서도 올랜도가 충분히 핸디캡 승리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올랜도는 대체적으로 저득점 경기를 만드는 능력을 갖고 있다. 최근 4경기 연속 저득점 경기를 만들며 상대에게 많은 공격 기회를 주지 않고 있다. 이번에도 자신들의 경기 템포를 유지하며 경기 페이스를 이끌것으로 보이기에 저득점 양상 경기를 생각한다.
클리블랜드 vs 뉴욕 - 패
승부요소: 최근 10경기에서 1승 9패의 클리블랜드. 주전과 벤치, 내외곽의 밸런스와 조직력이 전혀 없다. 따라서 이 경기에서도 클리블랜드의 승리를 예상하기는 어렵다.
핸디캡: 뉴욕은 최근 맞대결에서 2연승 중, 평균 득실점 마진 +19점을 기록하며 클리블랜드를 압도했다. 이번에도 페인트존의 우위를 바탕으로 뉴욕의 승리를 예상한다.
언오버: 뉴욕은 최근 9경기에서 7번의 저득점 경기를 만들었다. 코트 위에서 특정 선수들의 득점이 집중되다보니 많은 골이 나오지 않고 있다. 이번에도 랜들과 모리스를 중심으로 공격을 펼치는 뉴욕의 저득점 경기가 생각된다.
인디애나 vs 댈러스 - 승
승부요소: 최근 홈에서 뉴욕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인디애나. 에이스 올라디포가 복귀했지만 긴 공백을 이겨내기는 아직 어려워 보이는 상황. 하지만 골밑에서 사보니스가 팀을 이끌고 있는 만큼 올라디포의 부담은 크지 않다. 따라서 이번 홈 경기에서 인디애나는 돈치치가 빠진 댈러스를 상대로 진땀승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전체적으로 5점 차 안쪽의 박빙 승부가 생각되는 경기. 하지만 홈 이점을 갖고 있는 인디애나가 경기 후반 더 좋은 집중력을 보여주며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경기 초반부터 두 팀의 고득점 양상이 생각된다. 특히 댈러스는 돈치치가 부상으로 결장하지만 많은 선수들이 공을 만지며 유기적인 플레이를 가져가고 있다. 인디애나 또한 브록던이 백코트에서 자신의 득점뿐 아니라 동료들의 득점 기회를 봐주는 만큼 많은 득점이 쏟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마이애미 vs 필라델피아 - 승
승부요소: 필라델피아는 올 시즌 원정에서 9승 17패로 부진하고 있다. 홈에서 22승 2패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경기력에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이번 마이애이 원정에서도 필라델피아는 자신들의 100% 모습을 보여주지 못할 것으로 생각한다. 홈팀 마이애미가 버틀러를 중심으로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최근 맞대결 2연승 중인 마이애미는 각각 4점, 1점 차의 승리를 기록했다. 경기 후반 집중력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이번 경기도 두 팀은 5점 차 안쪽의 박빙 승부가 생각되며 마이애미가 홈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마이애미는 최근 디펜스를 바탕으로 경기를 이끄는 모습이었다. 3경기 연속 저득점 경기를 만들었다. 이번에도 내외곽에서 수비 조직력을 보여주며 마이애미가 저득점 경기를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
애틀랜타 vs 보스턴 - 패
승부요소: 애틀랜타의 에이스 트레이 영이 발목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하다. 하지만 출전하더라도 보스턴의 백코트를 상대로 스피드는 물론이고 피지컬에서도 밀리며 힘 쓰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의 승리가 쉽게 생각되는 경기.
핸디캡: 최근 맞대결에서 보스턴이 5연승 중이다. 하지만 쉽게 승부를 가저간 경기는 많지 않았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3점차 신승. 이번 경기에서도 보스턴이 쉽게 우위를 가져가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기에 핸디캡에서는 애틀랜타 승리에 기대해 본다.
언오버: 테이텀과 브라운을 앞세운 보스턴의 다득점 경기가 생각된다. 애틀랜타 또한 존 콜린스를 중심으로 어린 포워드들의 공격 자신감이 올라온 상태. 두 팀의 난타전이 생각된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