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NBA

[프리미엄픽] 1월 4일 NBA 6경기 분석

2020.01.03 16:26장익제 기자

nba2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는 마이애미다. 전날 토론토를 상대로 엄청난 수비를 펼치며 승리에 성공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올랜도와 마이애미의 수비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마이애미가 백투백 일정의 열세를 극복하는데 성공할지 지켜보자.


올랜도 vs 마이애미 - 패
승부요소
: 올랜도는 아이작이 부상으로 2달에 가까운 결장이 예고됐다. 페인트존 높이에서 힘을 잃었다. 상대가 비록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는 마이애미지만 쉽지 않은 이유다. 따라서 이 경기 마이애미가 주전과 벤치의 고른 활약을 바탕으로 승리할 것으로 생각한다.

핸디캡: 젊은 선수들이 주축인 마이앰. 버틀러를 중심으로 내외곽의 폭발력이 기대되는 만큼 핸디캡에서도 승리를 노려볼 수 있다. 올랜도는 +2.5점의 핸디캡을 받았지만 지켜내기 어려워 보인다.

언오버: 올랜도는 최근 122득점에 성공하며 오버 경기를 만들었다. 하지만 마이애미 수비를 상대로 폭발력을 유지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 경기가 저득점이 생각되는 이유다.


워싱턴 vs 포틀랜드 - 승
승부요소
: 5연패 포틀랜드다. 주전과 벤치의 격차를 줄이지 못하며 주전 의존도가 심해지고 있따. 반면 워싱턴은 주전 가드 빌을 제외하고 대부분이 부상자 명단에 올랐지만 식스맨들의 활약이 이어지며 깜짝 승리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이번 경기에서도 워싱턴이 홈에서 반전을 그려낼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워싱턴이 +5.5점의 핸디캡을 받았다. 일반 경기 승리를 예상하는 가운데 핸디캡 승리가 좀 더 여유로워 보인다.

언오버: 워싱턴은 리그를 대표하는 오버제조기다. 이번 경기에서도 수비보다 공격에 치중하며 많은 득점을 주고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


보스턴 vs 애틀랜타 - 승
승부요소
: 보스턴 승, 핸디 집중.

핸디캡: 보스턴이 -12.5점의 핸디캡을 받았다. 백코트에서 힘과 스피드에서 모두 우위를 보여줄 수 있는 보스턴이다. 영과 매치업을 하는 모든 가드가 우위를 보여줄 수 있다. 따라서 현재 양 팀의 분위기와 전력을 비교했을 때 보스턴의 -12.5점은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보스턴의 13점 차 이상의 완승을 예상한다.

언오버: 애틀랜타는 존 콜린스가 복귀했으나 아직 시너지 효과가 나오지 않고 있다. 영만 막으면 애틀랜타의 대부분 공격이 막히는 흐름이다. 따라서 보스턴은 영과 콜린스를 막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며 상대를 저득점으로 묶는데 성공할 것으로 생각한다.


휴스턴 vs 필라델피아 - 승
승부요소
: 원정에서 약한 필라델피아다. 필라델피아는 최근 3연패 중인데 모두 원정에서 패했다. 휴스턴 원정에서도 필라델피아의 고전이 예상된다. 

핸디캡: -4.5점의 핸디캡을 받은 휴스턴이다. 백코트 폭발력 우위와 골밑에서 엠비드를 상대로 카펠라가 어느정도 버텨줄 것으로 보이기에 핸디캡 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언오버: 양 팀 모두 수비에도 힘을 보여줄 수 있다. 최근 휴스턴은 승리한 경기에서 수비를 바탕으로 웃은 날이 종종있다. 따라서 이 경기에서도 양 팀은 평균 이하의 득점력을 기록하며 저득점으로 흐를 가능성이 커 보인다.


피닉스 vs 뉴욕 - 패
승부요소
: 3연승 뉴욕, 그 중심에는 두터운 포워드진이 있다. 유망주 미첼 로빈슨이 최근 골밑에서 파괴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랜들이 득점을 이끌며 끈끈함을 보여줬다. 감독 교체 후 달라진 뉴욕이 피닉스를 상대로 기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피닉스가 -6.5점의 핸디캡을 받았다. 에이튼이 복귀하며 골밑에 힘이 더해졌지만 뉴욕의 페인트존 또한 높고 에너지 넘친다. 따라서 뉴욕의 일반 승리를 생각한 가운데 핸디캡에서도 피닉스가 패배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뉴욕은 최근 3경기에서 평균 91.6실점으로 상대 득점을 억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백코트에서 페이튼이 상대에게 쉽게 돌파를 허용하지 않으며 득점 기회를 주지 않고 있다. 이번에도 두 팀의 경기는 평균보다 낮은 점수대에서 끝날 것으로 생각한다.


LA레이커스 vs  뉴올리언즈 - 승
승부요소
: 상승세 두 팀의 맞대결. 하지만 레이커스가 데이비스, 하워드, 맥기를 앞세워 높이의 힘을 바탕으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건재한 르브론과 최근 살아나고 있는 쿠즈마의 득점력도 힘이 될 것이다.

핸디캡: 최근 맞대결에서 뉴올리언즈는 4점 차의 아쉬운 패배를 기록했다. 하지만 당시는 홈 경기였다. 이번 원정에서는 홈 팀의 일방적인 응원 속에 경기 후반 집중력에서 흔들릴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레이커스 승.

언오버: 지난 맞대결에서 224점을 합작한 두 팀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두 팀은 경기 초반부터 빠른 템포를 바탕으로 다득점 경기를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