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NBA

[프리미엄픽] 12월 19일 NBA 9경기 분석

2019.12.18 12:55장익제 기자

800px-1_pascal_siakam_2019_nba_finals

밀워키의 19연승을 저지한 댈러스가 홈에서 보스턴을 만난다. 밀워키전에서 보여준 조직력을 보스터전에서 보여줄지 궁금하다. 한편 시즌 홈 무패를 달리고 있는 필라델피아는 마이애미를 상대로 홈 15연승에 도전한다. 기록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클리블랜드 vs 샬럿 - 승
승부요소
: 2연패 클리블랜드가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는 샬럿을 상대한다. 클리블랜드는 홈에서 6연패 중이다. 하지만 체력의 우위를 바탕으로 샬럿을 상대로 경기 후반 승리를 가져오는 분위기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최근 콜린 섹스턴과 케빈 러브가 내외곽에서 꾸준한 득점력을 가져가는 만큼 승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핸디캡: 해외 업체에서는 클리블랜드에 –3.5점의 핸디캡을 줬다. 아무래도 홈 이점과 체력적인 우위를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충분히 클리블랜드가 핸디캡 승리도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해외 업체에서 213.5점의 기준점이 나왔다. 클리블랜드는 최근 2경기 연속 언더를 기록 중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클리블랜드는 샬럿의 오펜스를 타이트하게 견제하며 저득점 양상으로 경기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 vs 시카고 - 패
승부요소
: 워싱턴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루이 하치무라가 부상으로 최소 5경기 결장이 예고됐다. 빌과 베르탄스가 내외곽에서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하치무라의 이탈은 포워드진의 공백으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한다. 따라서 이 경기는 골밑에서 높이의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시카고 승리를 생각한다.
 
핸디캡: 해외 업체에서는 워싱턴에 –1점의 핸디캡을 안겼다. 하지만 시카고의 승리가 예상되기에 워싱턴의 마이너스 핸디캡은 오히려 독이 될 것 같다.
 
언오버: 230.5점의 높은 기준점이 나왔다. 양 팀 모두 110+점이 나와야 하는데 가능해보인다. 두 팀 모두 수비보다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팀이기에 난타전 양상으로 흐를 것으로 보인다.
 
 
디트로이트 vs 토론토 - 페
승부요소
: 디트로이트는 최근 그리핀의 무릎 부상과 드러먼드의 알레르기로 페인트존의 위력이 반감됐다. 따라서 토론토의 높이를 상대로 디트로이트가 고전하며 무기력하게 패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디트로이트가 두 자릿수 이상의 핸디캡 점수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토론토의 내외곽 공수 밸런스에 밀리며 디트로이트가 15점 차 이상의 완패를 당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디트로이트는 최근 수비가 흔들리며 상대에게 많은 실점을 내주고 있다. 특히 최근 홈 5경기에서 120실점 이상 경기가 2번, 130실점 이상 경기가 2번이나 있었다. 이번 경기에서도 디트로이트가 많은 실점을 기록하며 오버 양상의 경기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필라델피아 vs 마이애미 - 승
승부요소
: 필라델피아는 올 시즌 홈에서 패배 없이 14연승을 기록 중이다. 양대 컨퍼런스를 합쳐 봐도 유일한 홈 무패 팀이다. 건강한 엠비드가 골밑을 든든히 지켜 시몬스와 해리스가 내외곽에서 힘을 보태며 팀 밸런스를 잡아주고 있다. 마이애미의 올 시즌 기세가 좋지만 필라델피아 원정에서는 고전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해외 업체에서는 필라델피아에 –7점의 핸디캡을 줬다. 홈에서 강한 필라델피아의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하지만 마이애미의 젊은 선수들이 벤치에서 힘을 내주는 상황. 세컨 유닛 싸움에서 마이애미가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대등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하기에 필라델피아가 핸디캡 승리를 쉽지 않아 보인다.
 
언오버: 해외업체에서 213점의 경기 기준점이 나왔다. 두 팀 화력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넘을 수 있는 점수로 보여진다. 그리고 마이애미는 최근 5경기 연속 오버 경기를 만든만큼 공격적인 흐름이 계속될 것으로 생각한다.
 
 
미네소타 vs 뉴올리언즈 - 승
승부요소
: 7연패의 미네소타가 홈에서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는 뉴올리언즈를 상대한다. 미네소타는 타운스-위긴스-티그로 이어지는 삼각편대의 공격력에는 큰 걱정이 없다. 하지만 수비에서 매 경기 상대에게 많은 실점을 내주며 연패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하지만 백투백 뉴올리언즈를 상대로 이번 경기에서 공수 안정감을 보이며 연패 탈출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미네소타는 최근 홈 7연패 중이다. 홈 7연패 모두 핸디캡 패배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미네소타의 – 핸디캡이 예상되는데 뉴올리언즈를 상대로 오랜만에 승리와 함께 10점 차 이상의 완승으로 핸디캡 승리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미네소타는 6경기 연속 오버를 기록 중이다. 공격력이 꾸준한 만큼 이번에도 뉴올리언즈 수비를 상대로 다득점이 예상된다.
 
 
오클라호마 vs 멤피스 - 패
승부요소
: 최근 두 팀 모두 경기 후반 집중력을 자랑하며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홈 2연승 중인 오클라호마는 크리스 폴을 중심으로 내외곽 고른 득점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번 멤피스전에서는 오클라호마가 고전할 것으로 보인다. 페인트존의 힘과 높이에서 멤피스가 전혀 밀리지 않으며 오히려 에너지레벨에서 멤피스가 우위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하기에 오클라호마는 연승에 실패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6.5점의 핸디캡을 받은 오클라호마다. 멤피스의 승리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오클라호마의 마이너스 핸디캡은 멤피스 승리에 좀 더 여유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218점의 기준점이 해외에서 나왔다. 두 팀 모두 젊은 선수들의 공격적인 재능이 좋은 만큼 다득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오클라호마는 2경기 연속, 멤피스는 3경기 연속 오버를 기록 중이다.
 
 
댈러스 vs 보스턴 - 패
승부요소
: 댈러스가 돈치치가 결장한 상황에서도 밀워키 원정에서 승리하며 밀워키의 19연승 도전을 저지했다. 돈치치가 없지만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상대 수비를 공략했고 포르징기스의 부활이 반가웠다. 이번에도 댈러스가 홈에서 밀워키전에 보여준 기세를 이어갈 것으로 생각한다.
 
핸디캡: 댈러스가 +1.5점의 핸디캡 점수를 받았다. 보스턴 높이를 상대로는 댈러스의 우위가 예상되기에 댈러스 승리를 생각한다.
 
언오버: 218.5점의 해외 업체 기준점이 나온 경기다. 두 팀 모두 공격에서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는 만큼 기준점을 넘는 경기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덴버 vs 올랜도 - 승
승부요소
: 올랜도는 유타 원정에 이어 덴버 원정으로 이어지는 백투백 경기를 준비한다. 주전센터 부세비치가 돌아오며 페인트존에 힘이 더해졌지만 유타에 이어 덴버로 이어지는 일정은 쉽지 않아 보인다. 따라서 이 경기 덴버가 힘과 높이 그리고 유리한 일정을 바탕으로 승리할 것으로 생각한다.
 
핸디캡: -9.5점의 핸디캡 점수를 받은 덴버다. 올랜도를 상대로 10점 차 이상 승리를 충분해 보인다. 덴버는 최근 승리한 4경기에서 3번의 핸디캡 승리를 동반한 만큼 리드하는 상황에서 상대에게 쉽게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이번에도 덴버가 올랜도를 상대로 경기 내내 리드하며 격차를 벌릴 것으로 생각한다.
 
언오버: 203점의 기준점이 나왔다. 정말 낮다. 하지만 두 팀의 경기 운영 스타일을 보면 기준점보다 낮은 점수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강력한 덴버의 수비를 상대로 올랜도의 야투율은 떨어질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 기준점보다 낮은 점수의 경기를 예상한다.
 
 
포틀랜드 vs 골든스테이트 - 승
승부요소
: 릴라드와 맥컬럼으로 이어지는 백코트 듀오를 골든스테이트 디안젤로 러셀 홀로 버티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페인트존에서 화이트사이드의 높이를 이겨낼 골든스테이트의 포워드-센터 자원도 없어 보인다. 내외곽 우위를 바탕으로 포틀랜드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포틀랜드가 –9.5점의 핸디캡을 받았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주전과 벤치 전력의 우위를 바탕으로 포틀랜드의 대승을 예상한다. 화이트사이드의 높이에 골든스테이트는 부담을 느끼며 부정확한 외곽슛에 의존할 것으로 생각한다.
 
언오버: 219점의 기준점이 나왔다. 하지만 골든스테이트의 야투 부진이 발목을 잡으며 기준점보다 낮은 점수가 예상된다. 포틀랜드는 4경기 연속 언더, 골든스테이트는 최근 8경기에서 6번의 언더를 기록 중이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