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오는 12월 5일 목요일 오전에는 NBA 10경기가 열린다. 총 20개 팀 중 6개 팀이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체력적인 열세를 극복하며 백투백 경기에서 승리할 팀은 과연 몇 팀이 나올지 궁금하다.
샬럿 vs 골든스테이트 - 승
승부요소: 골든스테이트는 최근 원정 5연패, 5연패동안 평균 96.6득점으로 100점 미만 경기가 3번있었다. 확실하게 팀 득점을 이끌어주는 선수가 없다. 따라서 이 경기 샬럿이 홈에서 그레이엄, 로지어를 중심으로 백코트 우위를 바탕으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샬럿은 최근 홈 4경기에서 3번의 핸디캡 승리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 –핸디캡이 예상되지만 골든스테이트를 상대로 두 자릿수 점수차 승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언오버: 샬럿은 100점 중반, 골든스테이트는 90점 후반의 득점이 예상된다.
디트로이트 vs 밀워키 - 패
승부요소: 전날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주축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했다. 하지만 상대는 밀워키. 리그 12연승의 밀워키에 제동을 걸기에는 디트로이트의 힘이 부족해 보인다. 아데토쿤보를 중심으로한 밀워키의 공격력을 디트로이트가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핸디캡: 밀워키는 최근 원정에서 2경기 연속 핸디캡에서는 패했다. 원정에서는 쉽게 핸디캡 승리를 만들지 못하는 만큼 이번에도 상대에게 4쿼터 점수를 내주며 점수 차는 좁혀질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디트로이트는 홈에서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백투백 여파와 밀워키의 수비를 상대로 최근 보여준 득점력을 기대하기 어렵다. 저득점 경기를 생각한다.
올랜도 vs 피닉스 - 패
승부요소: 올랜도는 전날 워싱턴 원정에서 승리했다. 백투백 경기다. 하지만 전날 상대의 끈질긴 추격으로 주축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할 여유가 없었다. 그러므로 피닉스의 젊은 선수들의 활동량에 올랜도는 어려움을 겪으며 패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피닉스는 최근 승리한 3경기에서 모두 핸디캡 승리도 챙겼다. 올랜도와 경기에서도 피닉스가 5점 차 이상의 승리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올랜도의 체력 문제, 피닉스의 수비를 예상하기에 두 팀은 많은 득점보다 100점 초중반의 득점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 vs 마이애미 - 승
승부요소: 토론토에서 보스턴으로 백투백 일정을 소화하는 마이애미, 전날 토론토 원정에서 연장 승부를 펼치며 힘든 경기를 펼쳤다. 따라서 보스턴은 이 기회를 승리로 만들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이 체력의 우위와 켐바 워커, 제이슨 테이텀을 앞세우며 마이애미를 상대로 공수에서 압도할 것으로 생각한다.
핸디캡: 마이애미는 부담스러운 일정이다. 전날 연장에서 짜릿한 승리에는 성공했지만 경기 후반 급격히 무너질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보스턴은 최근 홈 4경기에서 3번의 오버를 기록했다. 이번에도 마이애미를 상대로 경기 초반부터 많은 득점을 올리며 고득점 경기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애틀랜타 vs 브루클린 - 패
승부요소: 연패에서 탈출했지만 연승은 버거워 보이는 애틀랜타다. 트레이 영을 제외하면 상대에 위협을 주는 선수가 없다. 이와 달리 브루클린은 딘위디를 중심으로 앨런, 해리스, 프린스 등 자신의 몫을 해주는 선수들이 많다. 그러므로 이 경기에서 애틀랜타의 고전이 생각된다.
핸디캡: 애틀랜타는 최근 패배한 7경기에서 4번의 핸디캡 승리를 성공했다. 끝까지 상대를 괴롭히는 모습을 보여줬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도 +핸디캡이 예상되는 애틀랜타가 핸디캡 승리 가능성이 예상된다.
언오버: 두 팀 모두 3점 시도가 많은 팀이다. 애틀랜타는 경기당 평균 10.1개, 브루클린은 13.2개를 넣고 있다. 다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시카고 vs 멤피스 - 승
승부요소: 시카고는 최근 새크라멘토 원정에서 승리하며 리그 3연패에서 탈출했다. 기분 좋은 승리를 홈에서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멤피스는 신인 모란트와 클라크의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우며 발렌슈나스와 앤더슨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따라서 시카고가 최근 외곽에서 활약하는 라빈과 페인트존에서 좋은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는 웬델 카터 주니어를 앞세워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5점 차 이내의 박빙 승부가 예상된다. 시카고는 최근 홈에서 승리한 3경기에서 모두 핸디캡 승리도 챙겼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도 근소한 핸디캡 차이가 예상되는 두 팀의 경기인 만큼 시카고가 3골 차 이상의 승리를 예상해 본다.
언오버: 두 팀 모두 리그 평균 이하의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선수들의 고른 득점을 기대하기 힘들다. 그러므로 저득점 경기 양상이 예상된다.
오클라호마 vs 인디애나 - 패
승부요소: 2연승의 오클라호마다. 하지만 인디애나의 페인트존 높이를 상대로 아담스와 갈리나리가 이겨내기 쉽지 않아 보인다. 인디애나가 자랑하는 터너-사보니스의 힘과 높이는 수비에서도 빛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워렌, 브록던이 이끄는 공격도 상대 수비를 쉽게 공략한다. 따라서 이 경기는 오클라호마가 공수에서 밀리며 연승에 실패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핸디캡이 예상되는 오클라호마다. 비록 승부에서 패할지라도 핸디캡에서는 노려볼만하다. 최근 패배한 4경기 중 3경기에서 핸디캡 승리를 따낼만큼 상대를 경기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장면을 보여줬다. 이번에도 오클라호마의 끈질긴 추격이 생각된다.
언오버: 인디애나의 100점 중반, 오클라호마의 90점 후반~100점 초반의 득점이 예상된다.
댈러스 vs 미네소타 - 승
승부요소: 3연승 중인 댈러스다. 백투백 경기를 앞두고 있지만 선수들을 고르게 기용하며 출전 시간을 관리했다. 미네소타의 타운스와 위긴스가 보여주는 득점력은 리그 정상급이지만 벤치 득점까지 고르게 기대할 수 있는 댈러스가 홈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댈러스는 홈에서 최근 승리한 4경기에서 모두 핸디캡 승리, 미네소타는 원정에서 패한 2경기에서 모두 핸디캡 패배를 기록했다. 이번에도 승부의 승패가 핸디캡과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양 팀 주축 선수들의 득점력이 기대된다. 전반부터 많은 득점이 나오며 고득점으로 경기가 흐를 것으로 보인다
유타 vs 레이커스 - 승
승부요소: 레이커스는 백투백 경기를 준비한다. 덴버에 이어 유타로 이동하는 일정은 컨디션 조절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고베어가 버티는 유타의 페인트존은 레이커스의 높이에 대응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경기는 팽팽한 승부 끝에 홈팀 유타가 승리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유타의 +핸디캡이 생각된다. 백투백 레이커스를 상대로 승리가 생각되는 만큼 +핸디캡을 받는다면 승리를 노려볼 수 있다.
언오버: 두 팀 모두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다. 속공에서도 강점을 자랑하지만 전체적으로 지공을 선호하는 만큼 점수를 많이 주고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포틀랜드 vs 새크라멘토 - 패
승부요소: 클리퍼스 원정 경기 후 홈에서 백투백 경기를 준비하는 포틀랜드다. 최근 홈에서 2연승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벤치 득점에 약점을 갖고 있는 만큼 백투백 스케줄 속에 득점력이 떨어질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므로 이 경기는 새크라멘토가 경기 후반 이후 득점을 집중하며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새크라멘토는 최근 원정 8경기에서 7번의 핸디캡 승리가 있었다. 이번 경기에서도 핸디캡 승리도 성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언오버: 두 팀 모두 주축 선수들의 득점 비중이 높은 만큼 세컨 유닛 싸움에서 많은 점수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기에 저득점 경기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