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sports

검색
검색

K-WAVE 전문미디어 - 케이웨이브프레스

[KOVO 18일 예상] IBK 현대건설,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배구 빅게임, 그러나...'

2016.01.17 20:47박재수 기자

황연주



◆IBK기업은행 현대건설

IBK 기업은행은 13승6패로 2위, 현대건설은 14승 5패로 1위다. 그런데 두 팀의 최근 분위기는 매우 엇갈린다. IBK는 현재 7연승 중이다. 만만치 않은 흥국생명마저 3-0 셧아웃 승리를 거뒀다. 최근 7경기서 21세트를 따내는 동안 상대에게 내준 세트가 3세트 밖에 없다. 시즌 초반과 견줘 디펜스 능력이 올라갔다. 세터 김사니를 활용한 공격 배분도 좋다. 맥마혼은 높은 득점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 현대건설은 반대다. 도로공사에게도 0-3으로 패하며 최근 승수 보다 패수가 많다. 센터 양효진이 그 어느 시즌보다 막강한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상대적으로 해일리의 지원이 떨어진다. 

-비트스포츠 예상 : IBK 3-1 현대건설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현대캐피탈이 상승세다. 15승8패로 3위. 선두 OK저축은행, 대한항공과 반 게임 차밖에 나지 않는다. 현재 5연승 중이며, 1월 열린 5경기를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오레올 뿐 아니라 문성민이 완전히 살아나서 절정의 기량을 보이고 있다. 더 눈에 띄는 점은 높은 블로킹 횟수. 그만큼 주전 대부분의 강서브로 상대 수비리시브를 흔들어 놓는다. 한국전력은 6,7위인 KB손해보험, 우리카드에 잇달아 패하며 후유증을 겪나 했는데 바로 지난 경기서 선두 OK저축은행을 3-1로 눌렀다. 외인 얀스토크 뿐 아니라 전광민, 서재덕 등의 지원도 훌륭했다. 관건은 역시 서비리시브다.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현대캐피탈의 높에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비트스포츠 예상 : 현대캐피탈 3-0 한국전력

TRENDING